탑(Top) 사고력 수학 P1 - 수 / 도형 TOP 사고력 수학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종현수학연구소


 [TOP 사고력 수학]

 

 

 

TOP사고력수학은 유아단계의 깊이 있는 사고력 수학을

적절한 연습과 활동으로 흥미를 가지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교재예요.


P단계는 초등 입학 전 알아야 할 필수적인 수학 개념을 익히면서

수감각, 공간지각력, 논리력, 문제이해력 등 수학적 직관력 키우기를 목표로 하고 있어요.

 

 

수학을 어느정도 기반을 다지고 초등학교에 가면 좋을것 같아서

집에서 엄마표로 해줄 수 있는 책을 구입해서 조금씩 해주고 있었어요.

처음엔 숫자도 안좋아하고 수학하자고 하면 도망갔었어요.

그래서 저도 의욕 상실. 아직 이른가보다 싶어 한동안 손 놓고 있었어요.

얼마전 다시 시작했는데 이제 좀 컸다고 수학이 제일 재밌다는 말까지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사고력 수학이 대세야! 하며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수학전문가가 만들었으니 믿고 맡길 수 있는 책이겠죠^^

 

 

 

7,8세를 위한 P단계 1권은 수와 도형을 다뤄요.


생각열기 ->공부할 내용 ->탐구활동 ->사고력 쑥쑥 ->창의력을 키워요 ->활동자료 순서로 구성되었어요.

QR코드를 통해 동영상 강의를 볼 수도 있어요.

뒷편에는 활동자료가 봉투에 따로 들어있어서 활동자료로 사용할 수 있구요.

학부모가이드와 정답이 있어요.


곧 7살이 되는 우리 딸을 위해 P단계를 신청했어요.

그런데 첫 장부터 난관에 부딪쳤어요.

수포자였던 이 엄마에게 쉽지 않은 문제들이 나타났어요.

생각을 해야 풀 수 있는 문제들로 가득합니다.


아이에게 설명해주려면 학부모 가이드 정도는 미리 숙지하고 시작하는게 좋겠어요.

동영상 강의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친절하게 동영상 강의도 있답니다. ㅋㅋ

 

 

 

 

 

 

 

 

 

문제를 읽고 생각을 해야 해요.

우리딸은 보자마자 약간 겁먹었어요.

친숙한 과일그림이나 동물그림이 있는 것만 하겠다고 찾아 합니다.


막상 해보니 할 만한 것들도 있었어요.

패턴에 조금 익숙해지면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책은 빨리 푸는데 의미가 있는게 아닌 것 같아요.

천천히 하나씩 하나씩 해결해나가면 성취감이 생겨요.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니 일반 연산책과는 비교가 안되네요.

덕분에 엄마도 머리쓰게 됩니다.

조금 힘들다 싶을때 활동자료를 꺼내 사용하면 좋겠어요.

 

 

 

본인이 좋아하는 포도그림이 나오니 이것부터 하겠다고 달려듭니다.

좋아하는 길찾기도 찾아서 하구요.

이 책 한권 끝내면 사고력이 쑥쑥 자라있을 거예요.

욕심내지 않고 하루에 한쪽씩 하다보면 해낼수 있겠죠.

저는 동영상 강의 보러 갑니다~~~슝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