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키오 짝꿍 최점순 좋은꿈어린이 11
류근원 지음, 이영아 그림 / 좋은꿈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꿈 어린이11


 [피노키오 짝꿍 최점순]


류근원 글 -

충북 충주에서 태어났으며, 청주교육대학과 고려 대교육대학원을 졸업하였다.

아동문학평론을 통해 동화작가가 되었으며, 계몽아동문학상·새벗문학상에 당선되었다.

펴낸 책으로 《꿈꾸는 칭찬나무》 《꿈꾸는 인성나무》 《열두 살의 바다》 《눈자니마을의 동화》 《훌쩍이의 첫사랑》

《류근원 동화선집》 외 여러 권이 있다. 대한민국문학상, 한국문협작가상, 한국동화문학상, 꿈을 키우는 나무상, 안산시문화상,

 안산상록교육대상 등을 받았다. 학교장 재직 시 칭찬운동과 인성운동을 펼쳐 국회방송, 경인방송 등에 출연하였다.

현재 안산 시 새마을문고 회장으로 일하고 있으며, 독서교육 및 동화구연을 강의하고 있다.


이영아 그림 -

바다가 아름다운 부산 해운대에서 태어났다. 어릴적 꿈은 만화가였고, 엄마가 된 후에는 어린이책에 관심이 생겼다.

서울문화사 제1회 신인만화상을 받았다. 제1회 동서문학상(동화부문)금상, 경상일보 신춘문예에 동화‘색종이 사진기’가 당선되었다.  

쓰고 그린 책 《할아버지 집에는 귀신이 산다》 《세 번째 소원》 《백년손님》,

그린 책 《박상구의 좋은 점 찾기》 《천개 줄 아저씨》 들이 있다. 


 

 

피노키오 짝꿍이 최점순이래요.

이름이 옛날 사람 이름 같네요.

혹시 표지에 저 춤추는 할머니?

피노키오는 또 뭐고요.

제목으로는 무슨 내용인지 상상이 안되네요.

얼른 읽어볼께요.

 

 

 

 

 

 

 

우리의 주인공 노기호는 초등학교3학년.

별명은 피노키오. 이름이 비슷하죠.

코가 유난히 뾰족하고 높아서 생긴 별명이기도 해요.

키가 유난히 크고 여자아이비율이 적어지면서 매년 맨뒤에 혼자 앉는 기호.

4학년이 되면 꼭 여자 짝꿍이 생겼으면 좋겠대요.


우리의 공주병 걸린 엄마 김희분 여사는 임신하기도 전에 피노키오가 엄마라고 부르며 와락 안기는 꿈을 꾸고

기호를 낳으셨대요.

그래서 기호의 코가 유난히 크고 높다나요?

새학기가 되어 학용품과 가방을 사러 엄마와 백화점에 간 기호는 실수로 어떤 할머니의 엉덩이와 부딪히고 말았어요.

할머니는 아이가 똥침을 놨다며 망측하다고 도망가시고

기호는 엄마에게 혼나요.

그런데 사실 기호는 똥침을 놓은게 아니라 기호의 그 오똑한 코와 할머니 엉덩이가 부딪힌 거예요.

ㅋㅋㅋㅋㅋ

새학기가 되어 자리 배정을 받았는데 역시나 기호는 짝없이 혼자 앉게 됐어요.

실망하고 있는데... 왠 할머니가 기호반에 오셨어요.

80살은 되어 보이는 할머니가 기호짝꿍이 되었어요.

오 마이 갓~~~!

그런데 이 이상한 할머니는 기호에게 친한척 하며 매일 글씨쓰기좀 알려달라고 졸라요.

누구에게 편지를 써야 한다고 늦깍이 학생이 된거예요.

처음엔 이상한 할머니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어려운 이웃을 돕는 좋은 할머니였어요.


기호반에는 수정이라는 착한 여학생이 있는데요.

기호가 조금 좋아해요. ㅋㅋ

그런데 수정이는 엄마아빠없이 아픈 할아버지와 같이 살고 있어요.

그 소식을 듣고 할머니는 매일 수정이집에 몰래 밥과 반찬을 배달해 줘요.


사실 할머니에게는 말못할 사연이 있어요.

뉴스에도 소개된 이야기죠.

할머니가 결혼식을 하고 일주일도 안되었는데 6.25전쟁이 일어나고

남편은 전쟁터에 나갔어요. 그렇게 헤어지게 되었죠.

그런 남편을 오매불망 지금까지 그리며 살고 있었던 거예요.

그런데 그 남편이 전투중에 신부에게 편지를 써서 병 속에 넣어 바다에 띄웠는데

그 편지가 얼마전 발견되었대요.

할머니는 생사도 모르는 그 남편에게 편지를 쓰고 싶었던 거예요.

너무 슬픈 사연이죠.


그런데 그렇게 찾고 싶었던 남편이 바로 수정이 할아버지였어요.

한장의 사진을 보고 기호가 명탐정처럼 나서서 두 분을 만나게 해주었어요.

아이들이 옆에서 설득하고 도와서 두 분은 다시 부부가 되었어요.

할아버지 건강도 되찾구요.


책이지만 너무 슬픈 사연이네요.

정말 있을법한 이야기 같아요.

읽는 동안 책에 푹 빠져서 봤어요.

대한민국 분단의 아픔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피노키오 짝꿍 최점순> 재밌고 감동적인 책이예요.

아이도 어른도 재밌게 볼 수 있는 이 책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