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그냥 보게 합니다.
3. 해당 생물에 대해 아이가 궁금해한다면 참고 설명 글을 읽고 이야기하듯이 알려줍니다.
4. 혹, 아이가 본 책을 또 보더라도 그냥 둡니다.
5. 아이가 길에서 발견한 생물에 관심을 갖는다면 도감에서 찾아보도록 합니다.
6. 산책하면서 보게 되는 생물의 이름을 아이에게 물어봅니다.
아이는 다른 사람에게 이름을 알려주는 역할을 맡으면서 스스로 공부하려는 의욕을 느끼게 됩니다.
7. <딩동 도감>이후 아이가 좀 더 깊은 내용을 원한다면 다음 단계의 도감으로 옮겨 폭넓은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