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카페 시공주니어 문고 1단계 65
서석영 지음, 윤태규 그림 / 시공주니어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 문고 독서 레벨 1 (초등학교 저학년 이상 권장)

[고양이 카페]

 

서석영 글 -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하고 시인, 번역가, 동화작가로 살고 있어요.

작품으로는 <삐뚤어질 거야>,<동물대장 영걸이>,<욕 전쟁>,<엄마는 나한테만 코브라>,

<가짜렐라, 제발 그만해!>,<걱정 지우개>,<날아라,돼지 꼬리!> 등을 썼으며,

샘터동화상, 방정환문학상, 한국아동문학상 등을 받았습니다.

 

윤태규 그림 - 대학에서 광고를 공부했습니다.

영상광고, 잡지 및 제품 일러스트, 그림책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첫 그림책으로 <소중한 하루> 가 있습니다.

 

 

평소 고양이를 참 좋아하는 우리 딸이예요.

닭고기나 족발 등 먹다 남으면 고양이 주러 아빠랑 나가곤 해요.

아빠도 고양이를 좋아하거든요.

고양이가 나오는 책이라 더 반기네요. ㅎㅎ

초등권장 문고 이지만 레벨1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얇은 두께의 책이예요.

보자마자 후딱 읽어 버렸어요.

 

 

 

마냥 즐겁기만 한 길고양이 삼총사 번개, 룰루, 투투 가 있어요.

자동차위에서 춤추기, 공원 나무 넘어다니기 등 하루하루 재미나게 살던 삼총사예요.

그런데 길고양이들에게도 고민이 있어요.

바로 비예요.

비가 오는 날은 돌아다닐 수도 없고 먹을거리를 찾기도 어려워요.

그러던 어느날 길모퉁이에 어떤 집 한채를 발견해요.

카페처럼 생긴 이 집에는 아무도 없네요.

자세히 보니 쪽지가 한장 있어요.

"50년 동안 일해 모은 돈으로, 고양이 나비와 함께 여행을 떠납니다.

그러니 누구라도 들어와 사셔도 됩니다. 주인 올림"

우와 삼총사는 운도 좋죠.

집에 있는 맛있는 음식을 먹다가...음식이 다 떨어지면 어떡하지...고민을 하던 끝에

고양이 카페를 차리기로 해요.

이 책에 나오는 길고양이 삼총사는 왠만한 사람보다 머리가 좋아요^^

사업수완이 사람 못지 않아요.

여러 아이디어로 카페는 손님들로 북적북적해요.

손님과 함께 낮잠 자기

손님 안마해주기

따뜻하게 안아주기

사람을 위로해주며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차를 파는 카페죠.

고양이카페가 잘되자 손님을 뺏긴 주변 카페사장님들은

 '고양이 카페를 반대하는 모임'인 '고카반' 을 만들어 반대운동을 했어요.

'고양이를 사랑하는 모임'인 '고사모' 와 싸우기까지 했어요.

주변카페에서 고양이 카페가 잘되자 너도나도 따라하기 시작했어요.

고양이 카페에는 손님이 많이 줄었어요.

고양이 삼총사는 고민 끝에 생쥐와 같이 영업하는 방법을 생각해 내요.

고양이라면 덜덜 떠는 생쥐가 과연 고양이 카페에서 같이 일할 수 있을까요?


아이디어가 너무 기발한 책 고양이 카페 예요.

쳅터마다 쿠폰이 나오더니 다 읽고 나니 쿠폰도장이 꽉 찼어요.

나도 모르게 고양이 이야기에 심취하고 나니

'고양이 카페 평생회원'이 되었네요.

너무나 유쾌하고 귀엽고 재밌는 책이예요.

앞으로 길고양이가 남다르게 보일 것 같아요^^

 

 

고양이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