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사회편 3단계(3,4학년)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한장 독해'

'비문학 독해 사회편 3단계'





어느새 5학년이 된 아이의 학교생활을 들여다보니

비문학 지식을 갖추는게 중요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확 어려워진 사회교과의 내용을 배우며

벌써부터 재미없는 과목으로 마음속에 자리잡고 있었어요.

책은 좋아하지만 비문학독서는 하지 않기에

고민하던 중 미래엔의 하루한장 독해 비문학 편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의 비문학 지식은 성적에 직결될 정도로 중요해 졌어요.

비문학에 나오는 어려운 어휘는 아이를 더욱 아리송 하게 하더라구요.

그래서 알게 된 하루한장 독해 비문학 사회편 입니다.

구성을 보니 교과서에서 다루는 주제들로 가득합니다.

사회를 어려워 하는 아이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평소 하루한장 시리즈는 부담없고 재밌는 문제집이라 생각하는 아이라

아무 거부감 없이 시작했어요.


비문학 독해 사회편은 1단계부터 6단계 까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단계가 초등학년 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5학년이지만 사회를 어려워 하기에 3단계부터 차근차근 해보려고 선택했어요.

사회과목이 우리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만큼

쉽고 재밌게 받아들여 사회과목을 좋아하게 만드는게 목표 입니다. ㅎㅎ



우리가 사는 고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재밌는 신문사설을 읽으며 문제를 풉니다.



사회를 어려워 하는 이유는 익숙하지 않는 어휘들이 한몫 하지요.

하루한장 독해에서는 이런 어휘를 정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조금 더 친숙해 질 수 있는 것 같아요.




아이가 문제집을 풀면 채점 하는 건 엄마의 몫인데요.

요즘은 답안지를 분리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편리하다 생각하면서도

따로 찾아내려면 좀 불편했는데요.

하루한장 독해는 정말 똑똑하게도 이렇게 뒷편에 답안지가 있는데

문제집과 붙어 있으면서도 펼치면 옆으로 쏙 나와서 와~~

바로 내가 원하던 거다 싶었어요.




요렇게 문제지를 보면서 답안지도 동시에 볼 수 있어서

채점하기가 훨씬 편했어요.

정말 맘에 드는 부분이예요. ㅎㅎ

미래엔 고마워요^^



사회교과목은 싫어하는데 하루한장독해 사회는 좋아하는

이상한 현상이 나타내며 열심히 풀고 있는 아이를 보며

역시 아이들에게는 쉽고 즐거운 공부가 답이구나 싶습니다.




미래엔 하루한장 독해 사회편에는 여러가지 QR이 페이지마다 있어서

활용하면 더욱더 생생하고 재밌게 학습할 수 있어요.

배경지식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가 쏙쏙 튀어 나오고

답안지가 없어도 정답확인도 할 수 있어요.

지루할 틈이 없는 교재입니다.

저학년 때 까지는 그냥 놀면서 배웠던 사회과목이 고학년이 되면

많이 어려워 집니다.

그리고 비문학 독해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이 부분을 준비하지 않으면 사회, 과학 과목 놓칠 수 있어요.

하루한장 독해 비문학 독해로 즐겁게 우리 아이 미래를 준비하는 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