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사회 5-1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5학년 사회

갑자기 이렇게 어려워 질 줄 몰랐어요.

4학년때와는 완전 달라졌어요.

다루는 주제 자체가 어려워요.

국토의 위치, 자연환경, 인문환경, 인권, 정의사회, 법 등을 배우게 됩니다.

비문학 책을 많이 읽고 이런 지식을 접했다면 좀 수월했을 텐데요.

오로지 좋아하는건 문학이라서 편독을 해요.

그래도 우리에겐 초코가 있으니 이끄는대로 잘 따라가 보려고 합니다.



사회는 한 단원이 꽤 방대해서 그 안에 소주제로 나뉘어요.

1단원에서는 국토와 우리 생활을 배우게 되는데요.

국토의 위치, 자연환경, 인문환경으로 나누어 자세히 나옵니다.




국토라는 어휘 자체가 아이에겐 낯설어요.

사회과목은 어휘가 어려워 이해하기가 더 어려운데요.

초등사회교과서문제집의 대표인 초코에서 배울 개념과 낱말을 잘 정리해 놓았어요.

국토의 위치를 찾는 방법으로 지구본이 나오고 위도와 경도가 나오는데

아이가 어려워 해서 개념터치마인드맵QR로 영상을 보며 익혔어요.



세계 여러 나라 중 우리 국토는 어디에 위치해 있을까를 배우고

우리 국토의 위치적 특징에 대해 알아 보았어요.

통일이 되면 대륙횡단철도를 이용해 유럽으로 갈 수 있다니

빨리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5학년이 되니 학교에서 교과서를 중요시하여

예습으로 교과서를 읽고 중요한 부분에 밑줄 쳐 오는 숙제가 있어요.

그리고 한 단원이 끝나면 정리노트에 요약해 정리해 가는 숙제도 있어요.

교과서를 학교에 놓고 다니기 때문에 난감할 때가 있는데요.

초등자습서 초코사회의 개념정리 페이지를 이용해 숙제를 해가니

복습도 되고 중요한 부분을 다시 익힐 수 있고 요약도 할 수 있어

너무 편하더라구요.

아이가 낱말의 뜻을 휴대폰으로 검색하고 있길래 초코에 다 나와 있다고 알려주니

신기해 하면서 좋아했어요.

5학년은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배우기 시작하는 시기라고 하는데

정말 그런 것 같아요.

라때는 전과와 백과사전 이라는 게 있어서 정말 많이 활용했는데요.

이제는 초코사회만 있으면 모두 해결이 되네요.



우리의 터전 국토를 잘 지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를 배웠어요.

여기에도 어려운 낱말이 나옵니다.

반크, 생태계, 비무장지대, 대장정 등이요.

사회는 교과서 내용을 중심으로 여러번 읽어보는게 정말 중요하겠어요.

학교에서는 교과서를 보고 집에서는 초코만 있으면

어려워진 사회도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어요.

초코 없었으면 어쩔뻔했나 몰라요. ㅎㅎ





꼭 알아야 할 용어를 모아 그림으로 연관지어 다시한번 정리해 놓았어요.

퀴즈도 풀어보고 용어터치추가퀴즈도 QR코드로 풀어보았어요.

어려운 용어지만 이렇게 어려번 읽고 그림도 보고 퀴즈도 풀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해놓았어요.

용어를 퀴즈로 게임하듯 익히니 즐거워 합니다.




그럼 공부한 내용을 다시 정리해 볼까요.

배운내용중 핵심을 간결하게 정리해 놓아서

놀면서 익힐 수 있는 페이지예요.

재밌게 구성되어 있어서 스스로 꼭 하고 있어요. ㅎㅎ



학교시험인 단원평가나 수행평가를 위한 문제가 준비되어 있어요.

객관식도 있고 단답형도 있고 서술형 문제도 있어서

여러각도로 아이가 배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학교시험대비도 초코사회와 함께 하면 문제 없어요.

아이가 5학년이 되더니 사회가 어려워서 싫다고 하더라구요.

덜컥 겁이 났는데요.

초코사회로 시간 날때마다 공부하면서 잘 극복해 나가고 있어요.

초코는 우리 아이가 공부하는 방법을 배우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초등자습서이자 사회문제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