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문해력보스 한국사 우리 문화 1 : 선사~통일 신라와 발해 - 초등 3~6학년 [그림연표, 지문분석 동영상강의 제공] 초등 문해력보스 한국사 우리 문화 1
방대광 외 지음 / 에듀윌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듀윌

<문해력보스>

에듀윌 하면 성인이나 중고등학생을위한 교육전문 이 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우리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한국사 문제집이 에듀윌에서 나왔어요.

이제 초등부터 에듀윌 입니다.




에듀윌의 한국사 문제집은 크게 우리인물/ 우리문화로 나뉘어요.

둘다 너무 중요하기 때문에 선택이 힘들었는데요.

아이가 좀 더 자연스럽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우리 문화를 선택했어요.

우리문화1권은 선사시대부터 통일신라와 발해까지를 다루고 있어요.

2권은 고려시대부터 조선전기까지를

3권은 조선후기부터 근현대까지를 다루고 있으니

1권부터 3권까지 모두가 너무 중요합니다.

에듀윌 한국사 문제집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 볼께요.




하루 분량은 4페이지 입니다.

많다구요?

실제 보면 전혀 많아 보이지 않아요.

글과 그림 그리고 어휘설명과 적절한 지문이 적절히 들어가 있어요.

매일 문해력보스와 함께 한다면 딱 한달이면 완성할 수 있는 분량이예요.

맨 처음 1주차에는 어떤 시대 어떤 유물과 문화를 배울지 미리 살펴 보고 본문을 들어갑니다.

내 머릿속에 마인드맵을 그려본다면 기억하기도 좋을 거예요.




원래 한국사에 큰 관심이 없던 우리 아이는 제가 억지로 보게 한 한국사능력시험을 준비하며

많이 힘들었고 어려워 했어요.

그런데 뜻밖에도 그 이후로 한국사가 너무 재밌고 좋다고 하더라구요.

짧은 시간동안 한국사의 방대한 양을 공부하느라 힘들어 했고 시험은 떨어졌지만

아이가 한국사를 좋아하게 되어서 전 더 큰 걸 얻었어요.

지금 5학년인 우리 아이는 2학기때 한국사 전체를 배운다고 해서 걱정이 많았어요.

5학년 되니 모든 과목이 난이도가 확 올라 굉장히 어려워 지더라구요.

사회도 어렵고 과학도 어렵고 수학은 더더욱 어려워요.

5학년에 수포자가 생기니 어쩌니 하는 말들은 남 이야기 인줄 알았는데

공부에 어려움을 겪고 좌절하는 아이를 보며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큰일나겠다 싶었어요.

한 학기동안 그 방대한 한국의 역사를 모두 배운다니 문해력 보스로 단단히 준비하려고 합니다.



왜 문해력 보스인가? 했더니

문해력 보스의 구성은 남달랐어요.

보통 교과서 내용을 바탕으로 시대순으로 정리 된 내용의 문제를 푸는 게 다잖아요.

그런데 문해력 보스를 보니 디지털독해가 특징적으로 보였어요.

우리 아이들 세대는 지금 부모세대와는 많이 달라졌잖아요.

모든게 디지털화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우리는 백과사전과 전과를 찾아보며 공부했다면 지금 아이들은 블로그나 검색엔진을 통해 찾아보고 공부하죠.

그래서 블로그, 디지털뉴스, 게임, 온라인게시글 등을 제대로 이해하고 알아가는게 중요해 졌어요.

문해력보스는 이런 디지털매체를 통해 한국사를 이해하고 제대로 독해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교과서 독해와 디지털 독해 두 가지를 모두 준비시켜 미래를 향해 나아가게 하는 똑똑한 문제집 입니다.

2학기가 되기 전 문해력 보스로 한국사를 예습하고 가는게 목표 입니다.

전혀 부담스럽지 않는 양과 구성에 아이가 즐거워하며 가장 먼저 공부하는 문제집이 되었어요.

<에듀윌 초등 문해력보스 체험단으로 교재를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