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과학 5-1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봄방학이 일주일 남짓 남은 시점에 다음 학년 예습 시키고 계시죠!

우리 아이 학교 교과서는 미래엔이 많아요.

그래서 선택하게 된 미래엔 초코 교과 문제집으로 5학년 준비 하고 있어요.



표지 디자인부터 공부하고 싶게 만들어요.

문제집 같지 않고 재밌는 만화책 같잖아요.

그래서인지 초코 하라고 하면 좋아합니다.

5학년부터는 공부 수준이 많이 올라갈 것 같아서

미래엔 초코 과학으로 예습을 시작했어요.




5학년에는 어떤 걸 배울게 될까요?

열의 이동, 태양계, 용해, 생물 등 과학을 좀 더 깊이 있게 배우게 되나 봐요.

좀 어려워 보이면서도 신기하고 재밌는 주제가 많아요.

실험하는 걸 좋아하는데 실험과정도 많은 것 같아요.

무엇을 탐구하고 실험하고 결론을 내는 과정을 배웁니다.

파스퇴르 이야기를 보고 누구이고 무엇을 한 사람인지 궁금해 했어요.

교과 개념을 잘 정리해 둔 페이지 입니다.

개념정리도 하고 용어도 익힐 수 있어요.



두 물체가 접촉할 때 온도의 변화를 어떻게 측정하는지와

이때 나타나는 열의 이동에 대해 배웁니다.

와~ 5학년 과학은 매우 흥미롭네요.

아이가 미래엔 초코 과학으로 예습을 하며

5학년 과학수업에 대한 기대가 커졌어요.



개념을 정리하고 실력문제를 풀었습니다.

물체의 온도를 측정할때 온도계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에는 크게 2가지가 있어요.

앞에 개념에 잘 설명되어 있는데 본인생각대로 써서 틀렸어요.

앞에 개념 부분을 다시 반복해 읽어보고 QR코드로 실험동영상도 봤습니다.




고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c자 모양 구리판에 열이 이동하는 경로에 대해 잘 이해를 못했어요.

시작부분에서 한쪽방향으로 이동한다고 생각하더라구요.

QR코드로 실험관찰 동영상을 확인해 봤어요.

실험하는 영상이 잘 나와 있어서 이해하기 훨씬 쉬웠어요.

과학문제집에 QR영상은 잘 활용하게 되네요.




교과서에 나온 개념을 꼼꼼히 준비할 수 있도록

창의융합활동이나 생각그물 등으로 재밌게 익히고

문제로 확인까지 하면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그림으로 단원 정리하기는 한눈에 중요한 핵심 내용을 짚어 볼 수 있어서

머릿속에 쏙 들어 왔어요.

한 페이지도 지나칠 수 없게 매우 알찬 구성이 돋보이는 초코 입니다.



단원평가는 학교시험 대비로 항상 남겨 두었다가

시험 전날 풀어 봅니다.

초코는 교과 내용을 아이들이 즐기면서 할 수 있도록

재밌으면서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어요.

그래서 올해도 교과 문제집으로 전과목 모두 초코를 선택했습니다.

벌써 5학년이 된다니 걱정부터 앞섰는데

초코로 교과예습을 하다보니 불안한 마음이 싹 사라졌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