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을 들어주는 미호네 6 소원을 들어주는 미호네 6
이나영 지음, 윤성 그림 / 겜툰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겜툰

<소원을 들어주는 미호네 6>

이나영 글 / 윤성 그림



저 어릴적 구미호가 한참 핫할때가 있었어요.

초등학생일때 구미호 이야기를 듣고 무서워서

혼자 화장실도 못가던 적이 있었어요.

아이들은 무서운 이야기를 흥미로워 합니다.

뭔가 오싹하면서도 궁금하고 알고 싶고 그런가 봅니다.

우리 아이는 요즘 미호네를 즐겨 보고 있어요.

일상에서 일어나는 아이들의 생활을 편하게 들려주고

그 안에서 소원으로 힘든 일을 해결해주는 소재가 재밌습니다.

제가 읽어도 술술 읽혀서 같이 잘 보고 있어요.

6권에서는 또 어떤 아이가 등장할지 어떤 소원을 이루어줄지 기대됩니다.



반장으로서 친구들의 인기를 얻으며 생활하던 지수.

어느날 새로운 친구가 지수네 반에 전학 옵니다.

그 친구는 금새 반 아이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으며

지수를 제치고 최고의 인기녀로 등극합니다.

이제 친구들은 지수의 존재조차 잊은 듯 합니다.

지수는 너무 당황스럽고 속상했어요.

외로히 길을 지나가던 지수는 어떤 사진관에 들어가게 됩니다.

미묘한 이끌림에 들어가게 된 곳은 밖보다 안이 훨씬 화려했어요.

그리고 사장 같은 여자가 지수를 반깁니다.

그 여자는 무언가 신비로우면서도 무서웠어요.

사진을 찍으면 소원을 들어준다는 곳에서 지수는 소원을 말하게 됩니다.




미호가 평범한 사람으로 자라기를 간저히 원하는 엄마.

하지만 미호는 엄마를 닮아 꼬리가 있는 흰여우예요.

엄마는 어떻게든 돌려놓고 싶어 이사를 가려고 하지만

미호는 지금의 동네가 너무 좋아 떠나기 싫어해요.

저도 미호가 계속 이동네에서 친구들과 잘 살았으면 좋겠어요.



고양이를 너무나 키우고 싶어하는 유림이.

반 친구가 키우는 고양이 때문에 인기를 독차지 하니 더욱더 샘이 나는 유림이예요.

매일 고양이 카페를 드나들지만 그걸로는 부족해요.

하지만 부모님은 절대 안된다고 허락하지 않아요.

유림이는 많이 속상합니다.

그런 유림이앞에 낯선 가게가 나타납니다.

소원가게?

간절한 소원이 있던 유림이는 미스테리한 가게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그 곳에서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눈앞에 너무나 귀여운 검은양말 신은 고양이가 나타납니다.

정말 너무 귀여운 고양이예요.

우리 아이도 강아지와 고양이를 사랑해서 정말 키우고 싶어해요.

그런데 현실적인 문제가 많아 저도 허락을 하지 못했어요.

우리 아이도 이렇게 많이 속상했을까 싶네요.




아이들의 마음을 잘 알아주는 이야기가 펼쳐지고

그 안에서 소원을 이루어주는 구미호가 나타나는데요.

남의 힘으로 이룬 소원이 그저 행복하지만은 않다는 걸 알게 해주는 책이예요.

아이들이 학교에서 친구들과 부딪치면서 이런 저런 일을 겪게 되는데요.

힘든 일도 많고 기쁜 일도 많지만 내 힘으로 해쳐 나가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감하면서 교훈도 얻을 수 있는 책으로 초등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우리 아이는 친구한테 재밌다고 추천하고 다녀요. ㅎㅎ

다음 이야기 기다리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개인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