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 유현준 -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직업 탐구 학습만화 아이엠
김승민 지음, 손지윤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직업 탐구 학습만화


주니어RHK


<I AM 유현준>



세상에는 수많은 직업이 있습니다.

그 중 나에게 맞는 직업을 찾을때

여러가지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나의 적성에 맞는지, 내가 오랫동안 할 수 있는지,

 어떤 공부를 해야 하는지, 무슨 준비를 해야 하는지..


초등 고학년이 된 아이는 미래의 꿈이 자주 바뀌며

더욱 다양한 직업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어요.

건축가 라는 직업은 주로 남자가 하는 거라 생각했는데

여학생들 중 의외로 건축가가 꿈인 아이들이 많아요.

우리 아이도 건축가가 꿈 중 하나 입니다.


아이가 스스로 찾아 읽는 학습만화를

저는 꾸준히 제공해 주고 있어요.

책은 무엇보다 읽는자가 즐거워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꿈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직업탐구 학습만화를 찾아보는

아이와 오늘은 우리나라 건축가의 대표라 할 수 있는

유현준 건축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건축가 유현준은 어떻게 이 자리에 왔을까 궁금했어요.

어려서부터 배운적도 없는데 그림에 남다른 재주를 보입니다.

장난감도 만들어져 있는것보다 자신이 새로 창조해서 만드는 것을 좋아했어요.

그리고 리더십이 강해 인기가 많은 학생이었어요.

물론 공부도 잘했습니다.

어려서부터 다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학생이었음을 알 수 있었어요.

역시 훌륭한 사람은 남들과 다른 무언가가 있네요.




유현준은 연세대학교 건축과에 진학해 열심히 공부합니다.

여기서도 뛰어난 건축도면 그리기 실력이 나타납니다.

군대에 다녀온 현준은 좀 더 넓은 세계에서 건축을 더 배우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그리고 실행에 옮기게 됩니다.

미국으로 건너가 당당히 MIT대학원에 합격합니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일에 열정을 보이고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해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이 정말 훌륭합니다.

이 책에서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발전해온 건축양식을 설명하고

세계적인 건축가들의 작품도 보여줍니다.

아이가 알고 있는 가우디가 나오니 반가워 합니다.




우리나라의 훌륭한 건축가 유현준은 어떤 건축물을 지었을까요.

대표 건축물 세가지를 사진과 함께 보여줍니다.

건축가님의 소신이 담긴 건축물이 참 멋집니다.

기회가 된다면 직접 보고 싶네요.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에서 일을 하던 현준은

자신의 나라로 돌아가 자신만의 이름을 건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대학교수직과 건축사사무소 두 가지 일을 해내며 멋지게 첫발을 내딛습니다.

그리고 지방의 마을회관을 지어주며

건물은 그곳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반영해 지어야 한다는 걸 깨닫습니다.




유현준 건축가가 들려주는 만리장성과 피라미드 이야기는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

건축은 단순이 흙으로 건물을 짓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많은 의미를 담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책 뒷편에는 생소한 건축용어가 정리되어 있고

독후활동 페이지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저 좋은 집을 짓고 싶다는 생각에 건축가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갖고 있는

우리 아이에게 건축가라는 직업이 어떤 것인지

잘 알려주는 책이어서 매우 유익했습니다.

이렇게 간접적이지만 직업탐구 학습만화로 여러가지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미래를 위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