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2 : 우주 탐험 2 - 반짝반짝 별들의 역습 - 호기심·상상력이 쑥쑥 자라나는 과학학습만화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2
서동건 지음, 서윤지 그림, 이명현 감수 / 아울북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울북


호기심.상상력이 쑥쑥 자라나는 과학학습만화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2. 우주탐험 2



18만 유튜브를 섭렵한 채널 <고구마머리TV>와 함께 하는 과학 대모험 학습만화가

출간되었어요.

벌써 2번째 이야기 입니다.

우주에 관해 관심이 많은 아빠 덕분에 평소 궁금증이 많은 우리 혰찌는

고구마머리TV 구독자 중 한 명 입니다.

아울북에서 고구마머리를 책으로 만나보고 싶은 아이들의 마음을 읽고

이렇게 언제든 볼 수 있도록 예쁜 책으로 나와서 더욱 반가웠습니다.




작가소개를 읽어보니 글과 그림을 그린 작가가 남매라는 놀라운 사실을 알았어요.

평소 작가가 꿈이고 아기자기한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는 아이라

책 속의 귀여운 캐릭터 그림도 아주 자세히 눈여겨 봤어요.

따라 그리기를 해도 참 좋을 것 같아요.

캐릭터 이름이 모두 무슨 머리로 끝나는데

이거 너무 귀여운 거 아니예요?

그나저나 고구마의 노란 머리를 보니 자꾸 고구마가 먹고 싶어 집니다.




하루종일 티격태격하는 고구마머리와 파머리 남매

정말 못말리는 한쌍의 바퀴벌레들 같아요.

태양이 사라지면 어떤 현상이 생길까요?

다행이 태양이 없어질 일은 없다고 하는데요.

캐릭터들의 끊임없는 대화 속에 과학 지식이 쌓이도록

정신없이 조잘조잘대는 이 친구들 너무 재밌습니다.




감자머리의 브이로그 수상한 요리교실 입니다.

몸에 좋은 과일주스를 만든다며

온갖 병에 좋다는 것들을 섞어 주스를 만들었더니

요상한 독약이 탄생했어요.

오징어가 들어간 주스는 저도 먹고 싶지 않네요. ㅎㅎ




올 여름은 폭염이 지속되면서 정말 버티기 힘들정도로 덥지요.

코로나는 2년째 끝날 생각을 안하는 가운데 날씨는 덥지

장마중에도 비는 거의 안왔지..

우리집 식탁에 연일 등장하는 이야기는 지구가 멸망하려나 보다 입니다.

우리 헸찌는 그럼 다른 행성으로 이사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과연 그게 가능할지 의문이예요.

우리의 머리 친구들도 제2의 지구를 찾는데 열심이네요.




북극성은 밤하늘에서 유난히 밝게 빛나는 큰 별이예요.

산속에서 길을 잃었을때 북극성만 따라가면 길을 찾을 수 있다는 말은

예전부터 들어 봤는데요.

이 북극성이 사실 그렇게 밝지는 않고 3개의 별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고구마머리가 알려주는 유용한 지식페이지 였어요.




우리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과학에 대한 질문을 모아 모아

실제 과학자가 설명을 해줍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어려웠던 과학개념을 모아 더 자세히 설명해 줍니다.

1학기 과학에서 지구에 대해 얕게 배우고 방학을 맞이 했어요.

우주에 관해 더 알고 싶은게 많았는데요.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어요.

쉽고 가볍게 펼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어디서든 자주 보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