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훔치는 기술 그래 책이야 41
박현숙 지음, 조히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잇츠북어린이


<잘 훔치는 기술>



박현숙 글 / 조히 그림





박현숙 작가님의 책을 아이가 좋아해서

일부러 작가님 책만 찾아볼 정도로 팬이예요.

이번에 잇츠북어린이에서 작가님 책이 새로 나왔다고 해서

너무 궁금했어요.

제목부터 뭔가 심상치 않아서 궁금증을 증폭시키더라구요.

따끈따끈한 책 받자마자 아이와 열심히 읽었습니다.




우리 아이와 같은 3학년 반에서 일어나는 일이라

더욱 몰입해서 읽었어요.

게임 아이디어 대회에서 1등을 한 거북이라는 아이가 있어요.

아이들은 모두 게임을 좋아하니 다들 거북이와 친해지고 싶어 해요.

특히 도룡이는 꿈이 비슷한 거북이와 친해지고 싶었어요.

하지만 친구와 친해지는 방법을 잘 몰랐어요.

형에게 친구 얻는법을 배운 수용이는

이상한 방법을 도룡이에게 알려주고

둘은 거북이에게 너의 비밀을 알고 있다는 쪽지를 보냅니다.




쪽지를 보고 협박사건이라고 이름붙인 성은이는

탐정이 꿈인 아이예요.

그래서 누구보다 앞장서 이 사건의 전말을 파해치기 위해 애씁니다.

아이들을 들들 볶고 모든 의심의 눈초리를 보냅니다.

도룡이는 들킬까 덜덜 떨고

거북이는 관심이 자기한테 쏟아지자 일상생활이 불편해 집니다.




그저 친구와 친해지고 싶은 마음에 시작한 일이

너무 커져 버려 이제는 전교생이 이 사건을 다 알게 되었어요.

친구를 얻고 싶어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작가의 경험을 엮어 잘 써낸 이야기예요.

너무 재밌어서 저도 책을 손에서 놓을 수가 없었어요.




모든 관심이 쏠리고 힘든 일이 계속 생기자

거북이는 성은이에게 제발 이 일을 그만 얘기하라고 부탁합니다.

탐정이 꿈인 성은이보다 다른 아이들이 더 추리를 잘하네요.ㅋ

성은이는 거북이가 괴로워 하는 모습을 보며 그만두기로 합니다.

하지만 이미 전교생의 관심을 한몸에 받게 된 사건이라

아이들의 탐정놀이는 계속 됩니다.





들킬까바 겁나고 아이들의 시선도 힘든 도룡이는

학교가기가 두려워 집니다.

밥맛도 없고 마른 멸치가 되어 버릴 것만 같아요.

마른 멸치가 되어 후라이팬에서 들들 볶이는 그림이

너무나 우낍니다.

도룡이의 마음을 아주 잘 표현한 그림이예요. ㅎㅎ

많은 아이들이 친구 사귀기를 힘들어 합니다.

친구의 마음을 얻은 것 같았는데 다음날이면 

다른 친구에게로 떠나버리기도 하구요.

학교 생활에서 여러가지 일들을 겪고 있는데요.

친구의 마음을 얻는 방법은 다름아닌 진심이 아닐까 싶습니다.

도룡이가 이 난관을 잘 극복하고 솔직해져서 거북이와

좋은 친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은 초등 중학년이 읽기 아주 적절한 내용과 양이라

우리 아이가 아주 즐겁게 읽었습니다.

그리고 전편 <잘 혼나는 기술> 도 있다는 사실에

당장 찾아 읽으려고 해요.

다음편 <잘 따돌리는 기술> 도 얼른 출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잇츠북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