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 바로쓰기 경필 속담편 저학년 1 글씨 바로쓰기 경필 시리즈
그루터기 기획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스쿨존


<글씨 바로쓰기 속담편 1>



​초등학교 저학년의 바른 글쓰기를 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1학년때 받아쓰기를 거의 안하고 2학년에 올라간 아이는

받아쓰기 시험에 좀 당황하고 힘들어 했어요.

평소 책을 많이 읽어서 올바르게 쓰기는 자연히 될 줄 알았는데

그렇지가 않더라구요.

요즘 아이들은 글씨를 쓸 일이 예전보다 많이 줄었잖아요.

그래서 좋은 경필책으로 연습을 해야 합니다.

세살 버릇 여든 간다는 속담처럼

악필은 평생 가니까요.

신경쓰지 않으면 정말 엉망으로 쓰는 우리 아이 악필이

고쳐지기를 바래봅니다.




180가지의 초등 저학년이 알아야 할 속담을 따라쓰다보면

바르게 글을 쓰고 띄어쓰기와 맞춤법은 덤으로 얻을 수 있어요.

맞춤법도 틀리는 건 계속 틀리고, 띄어쓰기는 거의 안하고 글을 쓰는

우리 아이에게 그냥 일기나 독후감을 쓰라고 하면

더욱 쓰기 싫어하더라구요.

평소 속담책은 잘 보고 재밌어 해서

이렇게 속담을 읽고 뜻을 이해하고 똑같이 따라 쓰는 건

즐기면서 할 수 있었어요.




속담도 자연히 익히고

네모칸에 맞게 적당한 크기의 글씨로 쓰기 연습을 꾸준히 하면

삐뚤빼뚤 글씨가 많이 교정될 것 같아요.

모르는 어휘도 나왔는데

아래에 잘 설명되어 있어서 사전을 찾지 않아도 해결되어 편했어요.




한장 한장씩 뜯어서 쓸 수 있게 절취선도 있어서

부담을 느끼는 아이에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모를때 다시 보려고 뜯지는 않았어요.

중간 중간 재밌는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이야기를 통해 앞에서 배운 속담을 어떤 상황에 쓰는지

훨씬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콩트 페이지 재밌다고 다 찾아서 먼저 읽었어요.




속담과 관련된 십자말풀이 입니다.

한권 다 끝내면 같이 풀어보려고 남겨 두었어요.

참 재밌게 구성되어 있는 교재 같아요.



저학년이 알아야 할 속담 전체를

뒷편에 정리해 놓은 페이지 입니다.

아이에게 뜻을 읽어주고 속담 맞추기를 시켜 보았어요.

평소 속담을 좋아하는데

속담으로 글씨 바르게 쓰기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아이가 즐겁게 쭉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