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 탐정, 단서를 찾아라! 2단계 - 베네치아 항구 도난 사건 할머니 탐정, 단서를 찾아라 2
안토니오 칼바니 외 지음, 아녜세 인노첸테 그림, 이현경 옮김 / 대교북스주니어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대교북스주니어


논리력쑥쑥추리게임


<할머니 탐정, 단서를 찾아라!>

2단계 - 베네치아 항구 도난 사건




추리하고 생각하고 증거를 모으며 범인을 찾는 탐정소설을

했찌는 언제가부터 즐기기 시작했어요.

할머니 탐정은 좀 의외이지만 오랜 세월 사건을 여러개 맡으며

생긴 노하우가 남다를 것 같아요.

아이가 좋아해서 탐정소설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이 이야기는 할머니 탐정 시리즈 두번째 이야기 입니다.

초판 한정 미니 탐정 수첩도 들어 있어서

언제나 수첩을 들고 다니며 탐정놀이를 하는 했찌에게 좋은 선물이 되었습니다.




책 속에 중요한 단서 스티커가 들어 있어요.

했찌가 책을 보자마자 너무 재밌다고 문제를 풀며

이미 스티커를 다 써버렸어요.

책을 읽으며 단서가 나올때마다 용의자 도표에 붙이는 재미가 컸습니다.





이 책은 다른 탐정소설과는 많이 다른 구성이예요.

이야기 형식으로 되어 있는게 아니라

끊임없는 수수께끼와 퀴즈를 풀어야 범인을 잡을 수 있어요.

시각 공간 지능과 언어, 수리능력을 자극하는 여러가지 문제들은

아이가 계속 머리를 써야만 풀 수가 있어요.




앞에서 문제를 풀고 아래 설명에서 알려주는 페이지로 가서

그 번호를 색칠하면 단서가 완성됩니다.

책을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며 열심히 푸는 모습이

참 예뻤어요.



열심히 문제를 풀고 색칠을 했더니

옷감이 완성되었어요.

도난 사건에 큰 역할을 하는 단서 중 하나 입니다.

책을 읽는 동안 정말 탐정이 된 것처럼

어렵고 쉬운 문제들을 푸느라

우리 했찌의 문제해결력과 집중력이 발휘되는 순간이었어요.

조금 하다가 포기할 줄 알았더니 

책이 너무 재밌다며 집중해서 근 1시간 가까이를

단서를 찾고 범인을 잡는데 쏟았습니다.

용의자 도표가 이렇게 완성되었어요.

제가 봐도 쉽지만은 않은데 어떻게 풀었나 물었더니

뒷면에 정답페이지가 있어서 영~~ 모르겠는건 

정답을 보면서 했다고 해요.

과정은 힘들었지만 범인을 찾았을때의 희열은

탐정추리소설에서만 느낄 수 있는 묘미가 아닐까 싶어요.

할머니 탐정소설 1단계 리알토 다리 납치 사건도 있어서

다음엔 이 사건을 해결해 보고 싶다고 합니다.


이 책을 보는 모습을 보며

우리 아이에게 이런 집중력이 있었나?

새롭게 깨달았어요.

집에서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책입니다.

책 속에 QR코드를 통해 활동자료를 다운로드 해서

출력하면 다시한번 탐정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