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먹는 여우의 여행일기 책 먹는 여우
프란치스카 비어만 지음, 송순섭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니어김영사

<책 먹는 여우의 여행일기>


프란치스카 비어만 지음



<책 먹는 여우>는 초등 필독서로 유명하죠.
책을 먹는 여우라니 참 기발한 이야기 여서
아이와 재밌게 읽었는데요.
이번엔 여우가 여행을 떠난다고 해요.
여행일기는 처음 써보는데 설레입니다.



이 책은 내가 직접 꾸미는 여행일기장 같은 거예요.
여행은 누구나 가슴 설레이게 하는 무언가가 있잖아요.
책 먹는 여우와 함께 여행일기를 차근차근 써가며
나만의 여행을 계획해 봅니다.
여행 하면 바다가 떠오릅니다.
우리 했찌도 물놀이를 참 좋아해서
이번 여행은 바다로 떠나보려고 일기를 쓰기 시작했어요.
일기 숙제는 참 하기 싫은데
숙제가 아닌 나만의 여행일기 쓰기는 즐겁기만 합니다.



오늘은 여행 9일째 날!
아침 기분은 기가막히게 좋고 날씨는 아주 맑다.
오늘을 맛으로 표현하면 달콤하고 보들보들 하다.
오늘의 계획도 쭉 적어 봅니다.
오늘의 색깔은 무지개 색 이예요.
아이의 상상력을 풍부하게 만드는
재밌는 질문들이 가득한 여행일기는
매우 특별해 보여요.



만약 내가 채소나 과일로 변한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좋아하는 강아지와 싫어하는 채소의 모습을 그려 넣었어요.
사람들이 안좋아 하는 채소로 변신해야
안잡아 먹힌다나요? ㅎㅎㅎ




여행일기를 이쁘게 꾸밀 수 있는 스티커가 들어 있어요.
내가 발견한 보물에 스티커를 가득 붙여 봅니다.
발견한 보물에 관한 이야기도 소개해 보아요.
여행지에서 발견한 조개나 돌멩이 등은
아름다운 추억이 담긴
정말 소중한 보물이 됩니다.



여행일기를 쓰다보니 당장 떠나고 싶은 충동이 생깁니다.
일상생활에 제약을 받고 있는 요즘이라 더욱 간절한데요.
여행일기에 멋진 계획을 적어 놓았다가
좋은 날이 오면 언제든 일기장을 들고 떠나야 겠어요.



책 먹는 여우와 함께 나만의 박물관을 꾸며 보았어요.
스티커를 붙이고 어울리는 제목을 적었어요.
스티커와 잘 어울리는 제목을 잘도 적어 놓았습니다.
아기자기 꾸미고 적고 하는 동안
수많은 여행 계획을 세웠어요.
여행일기속의 이야기는
책 먹는 여우만큼이나 특별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0-07-29 18:2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