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맞춤법 + 받아쓰기 2단계 (1~2학년) - 초등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 번에!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2023년)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번에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2단계




책을 좋아하고 잘 읽는 우리 아이는

국어를 좋아하는 편이예요.

책만 잘 읽으면 글쓰기나 맞춤법, 받아쓰기가

다 잘될줄 알았는데요.

그건 저의 착각이었어요.

2학년이 되었는데도 자주 틀리는 맞춤법은

여전히 틀리게 쓰고 있더라구요.

맞춤법과 받아쓰기는 따로 가르쳐야 한다는 걸

이제야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좋은 교재를 찾고 있었는데요.

동아출판 초능력은

맞춤법과 받아쓰기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교재라서 당당히 저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2학년인데 예전부터 틀리게 쓰던 맞춤법을 여전히 틀리게 쓰고 있다는 걸

요즘 집에서 학습꾸러미를 하면서 알게 되었어요.

사실 우리말이 어렵긴 하지만요.

좋은 책으로 정리를 해 줄 필요가 있겠다 싶었습니다.

이 책은 하루 2쪽 분량 50일 완성으로 구성되어

아이가 너무 좋아해요.

4쪽이 아니라서요. ㅋㅋ

아이들은 쉽게 소리나는 대로 쓰는 실수를 범합니다.

이 교재에서는 아이틀이 잘 틀리는 것을 모아 모아

잘 정리해 놓았어요.

차례를 보면 알 수가 있습니다.

소리와 다르게 쓰는 말, 잘못 쓰기 쉬운 말, 

뜻에 따라 구별해서 써야 하는 말 등입니다.

띄어쓰기를 전혀 안하고 글을 써서

무슨 말인지 읽기가 너무 힘든 우리 아이의 글쓰기도

이 교재에서 받아쓰기와 띄어쓰기 단원을 통해

습관을 다질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큽니다.




1단원은 닮은 소리가 나는 말 입니다.

큰 그림과 예시를 통해 무엇을 공부할지 보여주는데요.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합니다.


읽을때 'ㄴ' 으로 소리나는 말을 모아 놓았어요.

맞춤법에 맞게 써보고 고쳐 씁니다.

쥐를 '쫓는' 고양이 받침이 어려웠나 봅니다.

우리 아이는 '쫒는' 이라고 썼어요.

틀린 문제는 자주 반복해서 알려줘야 겠어요.


동아출판 교재의 또 다른 장점은 

무료 스마트 러닝 학습이 가능하다는 건데요.

교재 위쪽의 QR코드를 통해 동영상 강의를 보며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요.

엄마의 수고를 덜어주고 아이의 학습효과를 높여주는

좋은 방법 같아서 맘에 들어요.




동영상 강의를 듣고 문제를 풀어 봅니다.

하루 2쪽 분량이라서 아이가 부담없이 

짧은 시간안에 풀 수 있어서

초능력 교재 좋다고 하네요. ㅎㅎ




교재를 풀어보니 우리 아이가 무엇을 모르는지가

확실하게 나타났습니다.

물난리를 여태 물날리로 알고 있었다니

저는 좀 놀랐습니다.

글은 눈으로 보는 것으로 그치면 안되고

꼭 써보고 읽어보고 해야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알게 되는 순간입니다.

더 늦기 전에 알게 되서 너무 다행이기도 하구요.




'ㅁ'으로 소리나는 말을 배웁니다.

온 세상을 '덤는' 새하얀 눈에서

'덤는' 을 바르게 고쳐 쓰는 문제가 나왔는데요.

평소 'ㅂ'받침과 'ㅍ' 받침을 헷갈려 하고

'ㅂ' 받침을 쓸 자리에 'ㅁ'을 잘 쓰는 우리 아이는

역시나 이 문제를 틀렸네요.

'덥는' 이라고 썼더라구요.

틀리는 걸 속상해 해서 고쳐쓰게 하고 맞다고 해줬어요. ㅠㅠ

하루 분량 문제에서 한 문제씩 꼬박꼬박 틀리는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매일매일 초능력으로 학습해서

맞춤법 확실히 고쳐줘야 겠습니다.




1학년때부터 받아쓰기 많이 하죠.

우리 아이 1학년때 선생님은 받아쓰기를 

많이 시키지 않으셨어요.

저도 따로 시키지 않았는데요.

맞춤법의 헛점을 보인 만큼

지금부터라도 받아쓰기를 열심히 연습시켜야 할 것 같아요.

초능력 받아쓰기 페이지에는 QR코드가 있어서

엄마가 읽어주지 않아도 됩니다.

똑똑한 스마트 러닝 선생님이 있으니까요.

QR코드 실행시키면 예쁜 목소리로 

문제를 읽어주십니다.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초능력이

엄마에게 휴식시간을 주네요. ㅎㅎ

요즘 아이들은 어느정도 스마트 학습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이런 방법으로 스스로 학습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시험보는 것 같아 싫기만 한 받아쓰기도

초능력과 함께라면 훌륭하게 해낼 수 있어요.

지금부터 여름방학동안 초능력으로 학습해서

2학기부터는 바르게 글을 쓸 줄 아는 아이가 되어있기를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