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에콩과 친구들의 하늘하늘 풀놀이 웅진 세계그림책 209
나카야 미와 지음, 김난주 옮김 / 웅진주니어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웅진주니어 

<누에콩과 친구들의 하늘하늘 풀놀이>

나카야 미와 지음





우리 아이는 어렸을때 도토리마을 이야기 책을 본 뒤로

나카야 미와 작가님의 팬이 되었어요.
작고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에
눈코입이 다 그려져 있고
자연을 소재로 한 내용들이라서
푹 빠져 들었어요.
까만 크레파스 시리즈도 좋아하고
누에콩 시리즈도 참 좋아합니다.
오늘은 누에콩이 어떤 놀이를 할지 궁금합니다.



책을 펼치면 누에콩의 들판 도감이 나오는데요.
많이 봤지만 이름을 잘 몰랐던 풀들이
가득합니다.
할머니댁에서 닭이 좋아하는 풀을 먹이로 줬었는데
그 풀의 이름이 닭의장풀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누에콩 친구들 이야기를 보면
콩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콩껍질을 푹신한 침대로 만들어 포근한 잠자리로 
사용하기도 하고 배로 사용하기도 하는 누에콩은
껍질콩, 완두콩, 땅콩, 초록풋콩들과 함께 들판에 놀러 나왔어요.
조릿대 이파리로 멋진 돛단배를 만드는 모습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자연에서 노는 걸 참 좋아하는 우리 아이는
당장 만들어 보고 싶어 합니다.
기억해 뒀다가 할머니댁에 가면 꼭 만들어볼거래요.




이렇게 만든 배를 타고 강물을 따라 가서
호랑이콩과 병아리콩, 깍지콩 친구들을 만났어요.
친구들과 함께 갈퀴덩굴 다트를 만들어 게임을 하고,
강아지풀 애벌레 놀이도 합니다.
숲체험을 하며 자연물을 가지고 여러가지 놀이를 해봤지만
이 책에서 누에콩과 친구들이 노는 놀이는 또 처음 보는 것들이라
우리 아이 엄청 신기해서 눈이 똥그래 집니다.
그 중에서 솔잎씨름놀이가 가장 해보고 싶다고 하네요.




요즘 아이들은 공장에서 찍어 나온 플라스틱 장난감들 속에 묻혀 사는데요.
우리 아이도 장난감을 끝도 없이 가지고 싶어하지만
몇 번 가지고 놀면 금방 실증을 냅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자연에서 노는 걸 더 좋아해요.
누에콩 책을 보면서 여러가지 자연놀이도 알게 되고
초록색 콩들을 보면 눈과 마음도 정화가 되어 참 좋습니다.
누에콩이 알려준 자연물 놀이들 기억해 두었다가
아이와 함께 꼭 해봐야 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