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해결사 삐삐 삐삐 그래픽노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지음, 잉리드 방 니만 그림, 김영진 옮김 / 시공주니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


PIPPI GRAPHIC NOVEL


<우리들의 해결사 삐삐>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글 / 잉리드 방 니만 그림




저의 추억속에 한자리 탁 차지하고 있는 삐삐가

그래픽 노블로 돌아왔습니다.

작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이 딸에게 들려준 이야기가

책으로 나와 많은 아이들의 사랑을 받았고

지금도 그 사랑이 이어지고 있는 대단한 작품입니다.

어릴적 TV에서 방영된 말괄량이 삐삐를 너무나 재밌게 봐서

우리 아이에게 보여주기도 했어요.

만화형식으로 새롭게 나온 삐삐를 본 아이는

무척 반가워 하며 그 자리에서 다 읽었습니다.




이 책에는 <삐삐 롱스타킹> 시리즈의 내용 중

12가지 에피소드를 모아 수록했습니다.

우리들의 해결사 삐삐가 나쁜행동을 하는 아이들이나

어른들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혼내주는 장면은

다시 봐도 너무나 통쾌합니다.




만화형식의 소설이라 우리 아이 매우 집중해서

단숨에 다 읽어 버렸어요.

세상에서 가장 힘센 소녀 삐삐도 읽고 싶다고 조르네요. ㅎㅎ




읽다보니 옛 생각이 절로 납니다.

어린 아이가 부모 없이 혼자 많은 돈을 가지고 살며

예의없이 행동하기도 해서

처음 책이 나왔을때 많은 부모들의 반감을 사기도 했다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너무나 재밌어서

아이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습니다.

누가 뭐래도 삐삐는 정의감에 불타는 소녀니까요.




배의 선장인 아빠가 삐삐를 만나러 찾아 옵니다.

아빠의 행동을 보니 삐삐와 똑같네요.

힘도 세고 자유분방하구요. ㅎㅎ

누구보다 삐삐를 자유롭고 행복하게 키우시는 듯 합니다.

물론 현실과 맞지 않는 부분도 있지만요.

우리는 삐삐를 통해 대리만족을 하며

책을 읽는 동안이라도 상상의 나래를 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삐삐를 보면 마냥 즐겁고 행복해 지는 걸까요!

삐삐 같은 친구가 있다면 삶이 너무 즐거울 것 같아요. ㅎㅎ

추억 속에 삐삐를 다시 만나게 되어 참 기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