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 우리말의 역습 신비한 어휘력 학습 만화 4
김현수 지음, 최우빈 그림, 방민희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2월
평점 :
절판


위즈덤하우스

신비한 어휘력 학습 만화 4

<신비아파트 우리말의 역습>


김현수 글 / 최우빈 그림



요즘 아이들의 어휘력 수준이 날로 낮아지고 있다는
선생님들의 이야기가 들립니다.
줄임말이나 신조어만 열심히 만들어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을 유행처럼 쓰고
순우리말은 거의 모르는 실정이예요.
그래서 글을 읽고도 이해를 못하고
문제를 풀지 못하는 일이 생기는 것 같아요.
아이가 가장 열광하는 만화 신비아파트와 함께
어휘력을 키울 수 있는 책이 나왔어요.

어휘력 학습만화 4번째 우리말의 역습 입니다.



신비아파트 친구들의 대화 속에
순우리말을 자연스레 녹여 넣었어요.
순우리말은 눈에 띄는 글씨로 따로 표시했어요.
그리고 만화 칸칸 사이에 그 뜻을 적어놓았어요.
순우리말이 이렇게 많은줄 몰랐어요.
어른인 저도 낯선 어휘가 많았어요.

그만큼 우리가 살면서 안쓴다는 얘기겠죠.



악귀를 물리치느라 힘을 소진한 신비가 걱정입니다.
아파트를 허물고 새로 짓자는 입주자 대표의 말이
생게망게 합니다.
생게망게는 저도 처음 듣는 어휘인데요.
하는 행동이나 말이 갑작스럽고 터무니 없다는 뜻이예요.
이렇게 오가는 대화 속에 교과서 속 순우리말이 
계속 나옵니다.
퉁명스럽다,탐탁지 않다, 바투, 어영부영, 조곤조곤 등
아이에게도 낯선 어휘가 엄청 많이 나옵니다.
책을 여러번 읽으면 좀 익숙해져서
실생활에서도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신비선생님의 고스트스쿨 코너에서는
각 주제와 관련된 순우리말을 정리해 놓았어요.
음식과 관련된 말, 몸과 관련된 말 등이요.
들어는 봤지만 정확한 뜻을 몰랐던 어휘들도 많아서
정리하기 참 좋아요.



페이지 아래에는 낱말 수수께기가 나오는데요.
저는 거의 못맞췄어요. ㅋㅋ
책을 보며 퀴즈를 맞추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알려주고

재밌게 볼 수 있도록 노력해서 만든 책 같아요.



책 뒷편에 캐릭터 순우리말 카드가 있어요.
각각 예쁘게 오려서 친구들과 게임도 하고
수시로 보면서 우리말을 잘 익힐 수 있어요.
요즘처럼 학교도 못가고 집에만 있는 아이들에게
참 유용할 것 같아요.
교과서 속 순우리말도 배우고
카드로 게임도 하며
이 시간을 알차게 보내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