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를 빛낸 인물들 YES! 그래 그 명작
조아라 지음, 수아 그림 / 엠앤키즈(M&Kids)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엠앤키즈 
YES! 그래 그 명작 5 

< 그리스 로마 신화를 빛낸 인물들 >

조아라 글 / 수아 그림



그리스 로마 신화는 철학과 종교, 문학과 미술,
건축과 과학 등 인류에 큰 영향을 미친 많은 것들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우리 아이들이 꼭 읽어야 할 인문 고전으로
자리잡고 있어요.
수많은 그리스 로마 신화 책 중에서
초등 저학년 아이가 읽기 좋은 책을 골라 봤어요.
그리스 로마 신화에는 수많은 신들이 나오기 때문에
헷갈리고 어려운데요.
이 책은 인물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추천하고 싶어요.



요즘 아이들 코로나 사태로 모두 집에 있지요?
이럴때 좋은 책을 가까이 두고 읽어두면 참 좋을 거예요.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는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책이라
혼자서도 찾아서 아주 잘 읽어요.
최초의 신이 제우스라고 알고 있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최초의 신은 가이아 예요.
가이아는 세상에 물과 산을 만들고 바다와 하늘도 만들었어요.
12명의 거인 티탄을 낳은 엄마이기도 합니다.

크로노스가 레아와 결혼하여 여러 자식을 낳았는데요.
그 중 여섯번째 아이가 제우스 입니다.
제우스는 크로노스가 저지른 만행을 알게 되고
술잔에 약을 타서 내쫓았어요.
제우스는 티탄들과 계속 싸웠고
결국은 티탄들을 가두어 버렸어요.
그리고 자신의 형제들과 성을 짓고 올림포스 신이 되었어요.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는 언제 읽어도 참 재밌어요.
우리 아이도 제우스 멋지다며 잘 읽었어요.



그렇다면 인간은 언제 생겨났을까요?
티탄의 아들인 프로메테우스는 인간을 창조했어요.
인간들에게 불을 사용하는 법이나 농사를 짓는 법 등을
가르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왔어요.
인류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프로메테우스가 없었다면

인간은 지금 존재하고 있지 않을까요? ㅎㅎ



여러 명의 신들 이야기 뿐만 아니라
부록으로 별자리 이야기도 수록되어 있어요.
신 하면 별자리를 빼놓을 수 없지요.
양력으로 12자리 별자리로 나뉘어 있는데요.
저의 자리인 전갈자리를 찾아봤어요.
별자리 성격은 치명적인 매력을 지닌 사람 이라네요. ㅋㅋ

바다의 신 포세이돈의 아들인 오리온은 잘난척이 무척 심했어요.
그걸 못마땅히 여긴 여신 헤라는
커다란 전갈 한 마리를 오리온에게 보냈어요.
전갈 꼬리의 독에 찔린 오리온은 죽고 말았어요.
거만하고 건방진 오리온을 없앤 전갈을 기리기 위해
하늘로 올려 주어 별자리로 만들었대요.
그것이 바로 전갈자리예요.
동쪽 하늘에 전갈자리가 떠오르면

오리온자리가 서쪽으로 사라진다는 사실도 재밌어요.



신화 속에는 우리 아이들이 무서워하면서도 좋아하는
괴물들도 등장하는데요.
아이들이 알아야 할 괴물들을 잘 정리해 놓았어요.

몸에 수천개의 눈을 가진 아르고스는 힘이 센 괴물이예요.
나쁜 자들을 처치하는 좋은 일도 많이 했어요.
헤르메스가 피리를 불어 아르고스의 눈을 모두 감게 한 뒤
목을 베었다고 하는데요.
헤라는 자신의 명령을 수행하다 죽게 된 아르고스를 위해
공작새의 깃털에 아르고스의 눈을 붙여 주었어요.
공작새의 깃털에 붙어 있는 눈모양이 아르고스의 것이었다니
신기한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공작새를 보면 아르고스를 떠올리게 될 것 같아요.

이 책에는 다른 책에 안나오는 신기한 이야기들도 많아서
아이와 참 재밌게 읽었어요.

아이들이 신화 이야기에 푹 빠지도록 만드는 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