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초등한국사 대탐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가스터디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한국사 대탐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큰별쌤과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떠나는
한국사 여행 엄청 기대 됩니다.
초등 교과 새과정과 완벽히 연계되어
실력도 재미도 UP 된 구해줘 카카오프렌즈로
어려운 한국사를 재밌게 배워 볼 수 있어요.




역사쏙 인물song 을 만들라는 큰별쌤의 숙제를 해결하러
도서관으로 향한 카카오프렌즈는
도서관에서 금기시된 방으로 들어가게 되고
거기서 이상한 책을 펼치자 큰별쌤이
책속으로 들어가게 되었어요.
이를 어쩌죠!
책 속에서 구석기인이 나와 말을 하네요.
돌PS를 던져주며 쌤을 소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이거 참 재밌는데요. ㅎㅎ
테스트를 통과해야 쌤을 구출할 수 있다니
선사시대로 건너 간 카카오프렌즈를 따라

선사시대의 생활 모습을 엿봅니다.



인류는 사람들이 사용했던 도구에 따라
석기 시대,청동기 시대,철기 시대로 나눠요.
구석기 시대에는 돌을 깨뜨려 떼어 쓰는 뗀석기,
신석기 시대에는 돌을 갈아서 만든 간석기,
청동기 시대에는 청동으로 만든 비파형 동검,
철기 시대에는 매끄러워진 세형동검이 있었어요.
돌이 만능 도구였던 때가 있었어요.



선사시대에 대해 알아보고
고대로 넘어가서 알에서 태어난 박혁거세 이야기와
왜 삼국이 한강을 두고 다투었는지
한강의 중요성을 배우고
고구려 무덤에서 발견된 벽화 이야기와
신라 무덤에서 발견된 금장식등 보물이야기
그리고 발해를 세운 대조영에 대한 이야기까지 배우고
<저요!저요! 풀어봐요> 코너에서 알찬 문제들을 풀어보며
배운 내용을 확인 합니다.



고려시대 가장 유능했던 외교관 서희에 대한
일화를 한 페이지로 구성하여
아이들에게 자세히 알려줍니다.
요즘 대세인 카카오톡방에서
큰별쌤과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궁금했던 이야기들을 하며
새로운 지식을 습득합니다.
친구랑 매일 카카오톡을 하는 우리 아이는

이 페이지가 참 재밌다고 하네요. ㅎㅎ



조선시대로 넘어가서
궁금증을 해결하며 큰별쌤을 구하는데
한발 나아가는 우리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대탐험 이야기는 2권에서 이어집니다.
아이들이 궁금해 했던 이야기들을 중점으로
질문을 던지고 재밌는 만화로 알려주니
아이가 한국사 책 중 가장 재밌다며
즐겁게 봤습니다.
조선시대에는 지금의 미성년자들이

혼인을 했다는 사실도 흥미로워 하더라구요.



구해줘 카카오프렌즈를 구입하면
이렇게 귀여운 문고리 7개가 선물로 와요.
우리 아이 문앞에 맨날 출입금지, 노크하세요 등등
써붙여 놨었는데 이제 요 문고리 걸어두고

잘 사용하고 있어요. ㅋㅋ



궁금증을 해결할때마다 스티커를 붙여가며

20개의 별을 채워 보기도 해봅니다.

스티커는 언제나 아이들을 즐겁게 하지요.

다음 이야기는 어느 시대로 갈지

카카오프렌즈와의 탐험이 또 기다려 집니다.



유투브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영상도 꿀잼!!

 https://youtu.be/IZK6GoBhxr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