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11 : 한국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1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울북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Go 카카오프렌즈 11. 한국 편>



우리 아이가 항상 기다리는 책
<GoGo 카카오프렌즈 11. 한국 편>이 출간되었어요.
이번에는 한국편이라 더욱 반가워요.
황금빛 스페셜 여권까지 들어 있으니
이건 무조건 챙겨야해요. ㅋ
우리 아이 첫 세계사 책으로 고민이시라면
고고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시작해 보세요!
재밌고 알찬 내용에 캐릭터 스티커와 여권까지
정말 신나게 즐기며 세계 역사를 배울 수 있어요.



이브에게 시간문 정체를 들키고만 이프.
이프가 잠든 사이 이브가 대신 시간문을 열고 
삼국시대 한국으로 갑니다.
이브와 함께 하는 퍼즐찾기
더욱 재밌을 것 같아요.



<GoGo 카카오프렌즈 윈터에디션> 에 들어있던
대형지도를 펼쳤어요.
몽골과 30년 가까이 이어진 전쟁이야기가 나오니
지도에서 몽골을 찾아 봅니다.
고려가 몽골의 사신을 살해했다는 이유로 수차례
고려를 침략했다고 해요.
그 당시 몽골은 세계 최강의 나라였는데
끊임없는 침략을 받았으니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수도를 강화도로 옮기기까지 했대요.



정조의 명령으로 만들어진 조선 최초의 신도시 
수원 화성에 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비극적인 죽음을 맞은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으로 
묘를 수원 화성으로 옮겼어요.
적의 침입을 막아낼 수 있는 요새의 기능을 갖춘
수원 화성은 큰 돌과 석회로 된 벽돌,
눈과 비로부터 보호하는 미석 등으로 지어

실용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성이예요.
수원 화성에 못가본 아이가 가보고 싶다고 하네요.
방학때 한번 방문해야 겠어요.
역사는 책으로 보고 또
눈으로 직접 보면 훨씬 좋겠죠.



조선의 대표적인 궁궐 경복궁은
법칙을 제대로 따라 지어졌고,
두번째 지어진 창덕궁은
자연과의 조화를 중요시 했어요.
창덕궁의 아름다움에 좋아한 왕들이 많았어요.
임진왜란때 경복궁이 불에 타고
창덕궁이 주된 궁궐로 오랜 기간 사용되었어요.
창덕궁은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어요.



아시아 최초의 시민혁명 4.19 혁명에 관한 이야기가 나와요.
거짓투표결과를 만들어낸 이승만 정권에
대항하기 위해 시민들이 나서서 시위를 벌였어요.
시위대에 있던 고등학생이 경찰의 최루탄에 맞아 사망하자
학생들과 시민들이 분노해서 거리로 나왔어요.
결국 이승만은 대통령직에서 물러가게 됐어요.
4.19 혁명은 아시아 최초의 성공한 시민혁명이었어요.
우리아이 이 사실을 읽으며 한껏 인상을 찌푸리고 봅니다.
화가 나는 역사가 참 많았지요.

나라가 작고 힘이 없어
갖은 고통과 고난의 시간을 보냈지만
어느 나라보다 시민이 똘똘 뭉쳐
작은 나라를 지켜냈어요.
내가 살고 있는 나라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아이가 세상을 보는 눈이
한층 넓어졌음을 느낍니다.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한국 역사의 생생한 현장으로
다 함께 GoGo!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