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국어 일등급 독해력 2 초등 일등급 독해력 2
꿈을담는틀 편집부 지음 / 꿈을담는틀(학습)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꿈을담는틀 


< 초등국어 일등급 독해력 2 > 



독해력은 모든 과목에서 참 중요합니다.

독해를 못하면 수학도 못하는 시대가 왔어요.

"우리아이는 책을 많이 읽어서

독해는 문제없어!"

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저의 착각이었어요.

책만 많이 읽는다고 해서 독해력이 쌓이는건 아니더라구요.

좀 더 전문적인 방법으로 독해력을 키워줘야 합니다.

초등국어 일등급 독해력은 단계별,수준별로 

맞춤 훈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바로 제가 찾던 교재입니다.




우리 아이 독해 수준이 과연 얼만큼이고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궁금했는데요.

문제집을 시작하기전 실력진단평가를 해보았습니다.

친절하게도 평가지가 수록되어 있네요.

제한시간 30분 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우리 아이는 푸는데 10분 정도 걸렸어요.




제주도 관련 지문을 읽고 푸는 문제에서

2개를 틀렸어요.

제주도 사투리라서 모르겠다고 하더라구요.

우리 어른도 사투리는 잘 모르지만 감으로

답을 맞출 수가 있는데

아이는 아직 그런 감이 없네요. ㅋㅋ

20문항중 18개 맞았고 2개 틀렸어요.

그래도 성취도 최고예요!

생각보다는 잘 맞춰주어 아이도 신나고

저도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체크할 수 있어 좋았어요.




정답과 해설지가 교재 뒷편에 있는데요.

따로 분리가 되도록 되어 있어

보관하기 편리하고 보기도 편해요.




더욱 더 좋은건 자세한 설명이예요.

답만 딱 적혀 있는 것보다

부연설명들이 있는것이

아이를 지도하기 훨씬 좋지요.




아이가 좋아하는 스티커예요.

문제집 풀기전 스티커부터 찾아요.

반은 엄마가 붙여주고 반은 자기꺼라고 선까지 그어놓았어요.

이 스티커를 다 붙일때까지

열심히 매일 해야겠어요.





수업 집중도를 높이는 교과서 연계지문과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수능 유형 문제

독해의 기초를 다지는 어휘 반복 학습 으로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는 일등급 독해력 입니다.

총 40회 분량으로 4단계로 나뉘어 있어요.


1단계 상상력을 키우는 짧은 독해

편을 풀어봅니다.

조선시대 왕들이 좋아한 음식에 관한 지문입니다.

음식 이야기는 참 재밌죠.

'온면' 이라는 표현을 처음 듣는지

무슨 뜻인지 물어 봅니다.

지문 아래에 낱말 뜻 풀이가 있어

어려운 어휘는 참고하면 됩니다.


신나게 다 풀고 그토록 붙이고 싶었던

스티커 붙여 줍니다. ㅋ

스티커를 위해 공부하는 듯 해요.

아이들에겐 칭찬스티커가 정말 큰 의미인것 같아요.






1회 설명문은 이렇게 재밌게 풀고

다행히 틀린부분 없이 다 맞춰 주었어요.

지문 읽는 습관도 들이고

글의 주제나 세부 내용 그리고 어휘까지

실력을 차근차근 늘릴 수 있을 것 같아

만족스럽습니다.




2단계 이해력을 키우는 재미있는 독해 입니다.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에 간한 논설문이 나옵니다.

위인과 대통령을 예로 들었네요.




문제를 읽고 보기에서 고르기도 하고,

빈칸 채우기도 있어서

단어 쓸 기회도 있고,

생각글쓰기도 있어서

생각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집니다.

책을 많이 읽으면 똑똑해진다고 썼네요. ㅋㅋ

이번 회도 잘 맞춰 주었어요.


3단계에는 사고력을 키우는 다양한 독해 지문이 주어지고

4단계에는 독해력을 완성하는 긴 독해가 주어집니다.

우리 아이 차근차근 독해력 향상되는 모습을

잘 확인 할 수 있는 멋진 교재 입니다.




일등급 독해력에서 정말 맘에 드는 건

각 문제마다 제목, 세부내용,추론,적용,어휘,글의구조 라고

일일이 다 적혀 있어서

우리 아이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확실히 알 수 있다는 거예요.

하루 학습 분량은 4쪽인데요.

다 풀고 채점후 아래에

매일 학습평가란에 체크하면

눈으로 잘하는 부분과 부족한 부분을 알 수가 있어서

너무 좋아요.


초등국어 일등급 독해력은 1~6권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중학국어 일등급 독해력은 1~3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초등부터 중등까지 차근차근 일등급 독해력으로 

꾸준히 실력을 쌓으면 우리 아이 독해력은 최고가 되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