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해결의 법칙 일등 수학 1-2 (2022년용) - 1~2학년군 수학 2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 심화 문제집

천재교육

<응용 해결의 법칙 1-2>




천재교육 해결의 법칙을

아이 수학선생님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선생님이 추천하신 책이라

더 믿음을 갖게 된 책이예요.

우리 아이 교과 진도에 맞춰

개념을 정확히 알아가도록

개념 해결의 법칙을 풀고 있는데요.

해결의 법칙에는 

개념 ->유형 ->응용 단계의 책이 있어서

응용은 어느 정도의 난이도이며

어떤 문제들을 풀게 될까 궁금했어요.

좋은 기회에 응용 해결의 법칙을 만나게 되었어요.

좀 더 심화된 문제들을 풀어 

아이의 생각도 확장시켜주고

새로운 문제들을 경험시켜 주고 싶어요.




초등심화문제집 응용 해결의 법칙의 구성과 모바일코칭 시스템을

하나씩 보면서 알려드릴께요.

1학년 2학기에는 100까지의 수, 덧셈과 뺄셈,시계보기 

등을 배우게 되는데요.

그 첫번째 100까지의 수 단원입니다.


1. 메타인지 개념학습

개념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하고 다질 수 있습니다.

수를 읽는 여러가지 방법과 낱개와 묶음 그리고

수의 크기 비교, 짝수와 홀수의 개념을 다시 다져봅니다.

문제풀기도 중요하지만 정확한 개념을 알고 있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죠.

개념부분 그냥 넘어가면 안되고

엄마가 옆에서 꼭 한번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2. 일등 비법

심화 개념 설명을 익히고 일등 특강으로 기본 개념을 확인합니다.

저학년때는 아이가 혼자 풀게 놔두지 말고

엄마가 꼭 옆에서 있어주라고 하더라구요.

그냥 넘어가게 되는 개념 부분

제가 설명해 가며 다시 한번 짚어 주었어요.




3. 기본 유형 익히기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며 개념을 내것으로 만드는 시간입니다.

심화 문제집은 처음이라 아이가 해낼 수 있을지

제가 다 떨립니다.

문제는 잘 풀어주었으나

몇개인지 수로 나타내라고 할때

수만 적고 '개'를 빼먹어서

다시 꼼꼼히 일러주었어요.




4. 응용 유형 익히기

응용 유형 문제를 단계별로 푸는 연습을 합니다.

또 틀릴까봐 지레 겁을 먹고 안하려고 해서

제가 문제를 읽어주며 천천히 하나씩 해결해 나갔습니다.

서술형이 대부분이라 문제 자체의 지문이 긴 편이예요.

정말 아이들이 한글을 알아도 풀지 못한다는 말이

이럴때 나오나 봅니다.

우리 아이는 자기가 경험해 봤던 유형은

잘 풀었지만

조금이라도 새로운 말이 나오면

모르겠다고 했어요.

알고보면 별거 아닌데 말이예요.

하지만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할 것 같아요.

엄마 입장에서 생각하면 왜 모를까 답답하고 화나니까요.




5. 응용 유형 뛰어넘기

한 단계 더 심화된 유형 문제를 풀어봅니다.

또 다른 새로운 문제들을 풀어봅니다.

이젠 새로운 문제를 받아들이는데

조금은 익숙해 져가고 있어요.

저는 너무 재밌는데

아이도 언젠간 이런 재미를 알게 되겠죠.

여기부터는 동영상 표시 된 문제는

QR코드를 열면 문제풀이를 해주는

동영상이 나와서 아이가 더욱 재밌게 

선생님과 풀어볼 수 있어요.

아이가 어려워 한다면

동영상문제풀이 적극 활용하면 좋겠어요.

저는 평소 QR코드 활용을 귀찮아서 잘 안했었는데

수학에 있어서는 특히 해결의 법칙 교재는

QR코드를 활용하면 몇 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 같아요.




6. 실력평가

앞에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 보고

학교 시험에 잘 나오는 유형과 더 난이도 높은 문제까지

수록해 확실하게 유형을 정복할 수 있어요.

여기에서도 새로운 문제 유형에 

문제 이해를 못한 것도 나오고

수와 수 사이의 수를 찾는 문제를 어려워 한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응용 해결의 법칙을 풀어보니

아이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확실히 나오네요.

아직은 100까지의 수 안에서

자유자재로 왔다갔다가 힘든가 봅니다.




엄마의 설명보다는

전문가의 동영상 학습 영상이 좋겠죠.

특히 학년이 올라갈수록 

매우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결의 법칙 문제집만 있으면

이렇게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고

선생님이 옆에 있는 것 같은 느낌까지 들정도로

모바일 코칭이 잘 되어 있으니

우리 아이 수학 걱정 덜어도 되겠어요.




또 하나 제가 해결의 법칙을 좋아하게 된 건

이 학습 게임 부분이예요.

틈만 나면 유튜브 영상을 보고 싶어 하는 아이가

이 수학 학습 게임을 틀어주면

너무 재밌어하며 스스로 잘 해내고 있어요.

시간 보는 법을 아직 어려워 하는데

여기서 무한 반복해서 문제를 풀더니

시계 보는 법도 터득했어요.

내가 어떻게 얼마나 활용하느냐에 따라

500%의 학습 효과를 낼 수 있는

천재교육 해결의 법칙 너무 맘에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