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1등 이과1등 1 : 유튜브 1등의 탄생 - 개성만점 1등들의 재능발견 학습만화 문과1등 이과1등 1
유경원 지음, 이정태 그림, 1등 미디어 기획 / 아울북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울북

1등 미디어
문과1등 이과1등 >
1.유튜브1등의 탄생



어른들도 아이들도 유튜브 안보는 사람 없는 시대입니다.
아이들이 주로 보는 <1등 미디어> 영상이
하도 인기가 많아서 뭔가 하고 저도 보기 시작했는데요.
개그맨 두 분이 문과 이과로 나눠 재밌는 콩트를 하는데
배울 것도 많고 건전한 영상이라
요즘은 같이 보고 있어요.
아울북에서 재능발견 학습만화로 <문과1등 이과1등>이 출간되어서
이제 책으로 만날 수 있으니 더욱 기뻐요.
각자의 개성이 더욱 뚜렷한 요즘 아이들이
자신의 재능을 좀 더 일찍 발견하고
잘하는 것에 매진하면 좋을텐데요.
많은 아이들의 꿈은 유투버와 연관된 내용이라
더욱 기대가 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1등을 하는 여러 등장인물이 모여서
재밌는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데요.
이름과 영 딴판인 존재감이 없는 인기남은
촬영하는 재미에 푹 빠진 초보 유튜버 입니다.
축구1등, 뒤에서1등, 정보1등 등
문과1등과 이과1등과 함께
개성 넘치는 등장인물들만 봐도
재밌어 집니다.

뒤에서1등도 1등이지요. ㅋㅋ



우리 아이에게 문과와 이과를 설명해 주니
자기는 이과라네요. ㅋㅋ
어려서부터 말을 조리있게 잘하고 책도 많이 보는 아이라
문과쪽이라 생각했는데..
자신은 수학이 좋아졌다며 이과에 가겠다네요. ㅎㅎ
뭐든 좋아한다니 다행이긴 합니다만
아직은 잘 모르겠어요.
재능발견 학습만화 <문과1등 이과1등>을 보면서
재능을 찾는데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여자처럼 곱상하게 생긴 축구1등 소태웅이
여자인지 남자인지 모르겠다고 알려달라는데..
남자 맞죠? ㅋㅋ
일등고의 황금열쇠를 찾기 위해
똘똘뭉친 친구들이 각자의 재능을 보여주며
열쇠를 찾는 과정에서
공부가 아니더라도 열정과 노력이 있다면
어떤 분야든 자신의 개성으로 1등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멋진 책이예요.



요즘 아이들의 최대 관심사인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어떻게 되는 것이며
유튜브 활용방법까지 자세히 설명해 주는 페이지는
제가 궁금했던 것까지 해결해 줍니다.
막연히 유튜버가 될거야! 라고 생각하는 아이들 많을텐데요.
인기남과 함께 기획안도 작성해보고
채널도 기획하고 촬영하는 방법이나
필요한 장비 그리고 편집프로그램까지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어요.
아이들의 궁금증이 많이 해결될 것 같아요.

자신의 꿈을 향해 한발짝 나갈 수 있겠어요.



반짝반짝 예쁜 카드가 12장 들어 있어요.
이건 그저 예쁜 카드로 소장하는게 아니라
보드게임을 할 수 있어요.



보드게임 하는 방법도 책 뒷편에 소개되고 있는데요.
2인이 플레이 할 수도 있고
3인이 플레이 할 수도 있어요.
각 카드에 번호와 점수가 있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게임을 하고
승패를 가릴 수가 있어요.
저도 우리 아이와 해보았는데요.
자신은 이과인데 이과1등 카드 나왔다고
좋아라 합니다. ㅋㅋ

언제까지 이과 하겠다고 할지 지켜봐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