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어드벤처 35 : 상트페테르부르크 - 쿠키들의 신나는 세계여행 쿠키런 어드벤처 35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문화사 

쿠키들의 신나는 세계여행


 < 쿠키런 어드벤처 35 >

상트페테르부르크




쿠키런과 함께 세계여행을 하는 쿠키런 어드벤처

오늘은 러시아로 떠납니다.

러시아의 수도는 모스크바 이지요.

이번에 떠난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모스크바에 이어

러시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도시예요.

세계에서 가장 큰 땅을 가진 나라 러시아로 떠나 볼까요!




쿠키런 어드벤처에는 마치 그곳에 가서 보는 듯한 3D 그림이 있어요.

책을 펼치니 성 이삭 대성당이 나오는데요.

정말 생생해서 자꾸 보게 됩니다.

석류 맛 쿠키가 표트르 대제 청동 기마상 아래 깔려 있던

라스푸틴을 깨웁니다.

또 뭔가 나쁜일을 하려나 보네요.




거짓편지를 써서 콜드의 마음을 뺏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쉽게 넘어가지 않아요.

콜드에겐 브브가 있으니까요.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명소 여름 궁전은 정말 아름다워요.

그림을 보니 직접 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 집니다.

러시아에 이렇게 명소들이 많은 줄 몰랐어요.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러시아 중에서도 가장 북쪽에 위치한 곳으로

북극과 아주 가까워요.

또 다른 명소 겨울 궁전은 러시아 군주들이 머물 수 있도록 만든 곳으로

방이 천개가 넘는다고 해요.

1837년에 화재로 건물이 사라졌는데 2년동안 다시 지었대요.

다시 지은 것도 대단합니다.

지금은 미술관 복합단지가 되었어요.

쿠키런 어드벤처 책 아래에는 OX퀴즈가 있어서

아이들의 상식을 넓힐 수 있어요.

퀴즈는 쿠키런의 또 다른 재미입니다.




마린스키 극장 3D 그림 이예요.

정말 생생하지요?

마치 이곳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이곳은 세계 최정상급 오페라 발레 극장이예요.

러시아 황제 알렉산드르 2세의 부인 마리아 알렉산드로브나의

이름을 따서 마린스키 라고 부르게 되었어요.

극장 소속 발레단은 2백년의 역사를 자랑하는데요.

러시아가 발레로 유명한 데는 이유가 있어요.

황실에서 국민오락으로 정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았기 때문이예요.

우리 아이는 마린스키 극장에서 발레 공연을 보고 싶다고 합니다.

러시아 여행 꿈꿔봐야 겠어요.

쿠키런에 나온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여섯 명소들 꼭 직접 보고 싶어요.




앞에서는 쿠키런 친구들과 함께 재밌고 아슬아슬한 모험을 즐겼다면

뒤에서는 러시아라는 나라와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명소들에 대해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요.

뒷편도 꼭 빼먹지 말고 꼼꼼히 읽어 봤으면 좋겠습니다.




콜드를 그려보겠다고 스케치북에 그리기 시작했어요.

맘대로 안된다며 속상해 하기도 했지만 제법 잘 따라 그렸어요.

콜드 위에 있는 쿠키런은 고양이맛 쿠키래요. ㅋㅋ

오늘도 쿠키런과 함께 러시아 여행을 즐겁게 마쳤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