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10 : 이집트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0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울북


초등 세계사 추천 도서


 <GoGo 카카오프렌즈 10. 이집트>




직접 떠나는 여행보다 더 재밌고 설레는

세계 역사 문화 체험!

고고 카카오프렌즈 10번째 나라

이집편이 나왔습니다.

이집트에 가서 불가사의한 피라미드를

직접 눈으로 보고 싶다는 우리 아이와

즐거운 이집트 여행 떠나 봅니다.




아참! 떠나기전 여권 꼭 챙겨야 겠죠.

고고카카오프렌즈 속에 스티커 꺼내어

10번째 나라 이집트 여행 준비 합니다.

떠나기전은 언제나 설레입니다. 

두근두근




9권에서 이프와 똑같이 생긴 미스테리의 인물이 나타났었는데요.

누군가하니 이프의 쌍둥이 동생 이브 랍니다.

성별만 다르지 똑같이 생긴 이브를 보고

눈이 휘둥그레지는 우리 아이 모습 좀 보세요.

이브 덕분에 앞으로의 여행은

더욱 흥미로울 것 같아요.

이브가 이프의 행로를 방해해서 카카오프렌즈가

퍼즐을 다 획득했으면 좋겠어요. ㅋㅋ


이프가 이브의 출연에 당황하는 동안

우리의 카카오프렌즈는 벌써 이집트에 도착했어요.

오시리스가 왕이던 시절인데요.

왕을 질투하던 동생이 형을 죽이고 말아요.

마침 이곳에서 죽음을 본 프렌즈들은 안타까워하며 우는데요.

오시리스의 아내 이시스 여신이 마법의 힘으로

죽은자를 살려냅니다.

하지만 이승에서 살 수는 없는 몸.

저승의 왕이 됩니다.

저승세계를 중시 여겼던 고대 이집트 사람들은 

영혼이 들어갈 수 있는 육체를 썩지 않도록

미라를 만들었어요.

언젠가 아이와 박물관에 갔을때가 기억이 납니다.

이집트 특별전 이었던것 같아요.

미라를 직접 봤을때가 생각납니다.

아이도 생각이 나는지 이야기 하네요.

다음에 박물관에 갈때는 고고카카오프렌즈책을 들고 가면 좋겠어요.

그리고 그때는 더 많은 것들이 보이겠죠.

아는 만큼 보이니까요.




나일 강은 엄청나게 긴 강이예요.

6월부터 9월까지 나일 강 상류에 에티오피아 고원에는 비가 엄청 내려요.

그래서 홍수 피해를 입었는데요.

이 홍수를 이집트인은 신의 축복이라고 여겼어요.

홍수가 축복이라니 왜일까 좀 의아했는데요.

강이 넘쳐 흐르면서 흙이 자연히 갈아엎어져

비옥한 땅이 되어 농사가 아주 잘 되었다고 해요.

나중에 아스완 댐을 만들면서 물 높이를 조절하게 됩니다.




이집트 하면 피라미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피라미드는 다른 나라에도 있지만

이집트가 가장 오래 되었고 거대하고 신비로와요.

지금도 80개 이상의 피라미드가 남아 있어요.

왕의 무덤으로 쓰인 피라미드 안에는

각종 보물들이 있어 도굴꾼도 많았어요.


이집트 왕조의 마지막 파라오 클레오파트라는

아름다움으로 유명한 줄 알았는데요.

이 책에 나오는 클레오파트라는

지극히 평범하게 생겼어요.

실제로 외모가 출중해서가 아니라

총명한 머리와 뛰어난 대화술로

위대한 영웅과 안토니우스를 사로잡았다고 해요.

뛰어난 정치적 판단력과 여러 나라의 언어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능력의 지도자

생각만해도 너무 멋져요.

외모보다는 총명함을 가진 위대한 여성 클레오파트라를 보고

우리 아이도 그런 여성이 되고 싶다고 합니다.

그 마음 변치 않기를 바래~~^^




수많은 왕의 무덤은 도굴꾼들때문에 많이 파괴되었지만

투탕카멘 왕의 무덤만은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었어요.

이 무덤은 영국인이 발견했는데요.

유물과 관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었어요.

단숨에 가장 유명한 파라오에 등극했어요.

그런데 더 유명해진 이유가 있었어요.

이 무덤 발굴에 참여한 사람들이 모두 일찍 세상을 떠났기 때문이예요.

투탕카멘 왕의 저주 때문이라는 근거 없는 소문이 돌았다고 해요.

오늘도 튜브의 역사 상식 덕분에 

더 깊이 있게 이집트를 들여다 볼 수 있었어요.

튜브~~ 고마워!!

고고카카오프렌즈를 읽고 나니 마치 이집트에 갔다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오늘도 가고 싶은 나라가 하나 더 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