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실력 standard 초등수학 2-1 (2021년용) - 유형 정복 실력서 큐브수학S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동아출판


완벽하게 유형을 마스터하는


< 큐브수학S 실력 >



초등학생이 되니 수학을 본격적으로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교재 선택이 관건인데요.

어떤 교재가 내 아이에게 잘 맞고

효과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밌게 풀 수 있을까 알아보던 중

제가 좋아하는 교육전문가가 추천한

동아출판 큐브수학이 떠올랐어요.

그런데 큐브수학은 3학년 교재부터 나온다고 하니

잠시 미뤄두고 다른 문제집들로 중구난방

아이와 수학씨름을 하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1학기를 보내고..

수학을 억지로 하고 있는 아이를 발견했어요.

그리고 전혀 체계적이지 않았죠.

그런데 큐브수학에서 1~2학년 교재가 나왔다는 소식에

정말 반가웠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만났습니다.




큐브수학S 는 진도북과 매칭북 그리고 해설집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단계는 개념편->실력편->심화편으로 나뉘어 있으니

우리 아이 실력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전 조금 욕심내어 실력편을 선택했어요.




2학년 1학기에는 우리아이 뭘 배우나 차례를 볼까요!

뭘 배울지 미리 보는 것도 아주 중요한 순서라는 거 아시죠!!


세 자리 수. 

우리 아이가 드디어 세 자리 수를 배우네요.

어렵게 느끼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여러 가지 도형.

오각형, 육각형도 나오고 변, 꼭지점도 배우고

칠교판도 나오네요.

집에서 칠교판 좀 갖고 놀게 해야 겠어요.

덧셈과 뺄셈.

덧셈과 뺄셈이 같이 나오고 세 개의 수도 계산하네요.

길이 재기.

길이의 단위를 배우게 되는군요.

직접 실생활에서 재보고 알려주면 좋겠어요.

분류하기.

분류하는 기준에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곱셈.

이제 곱셈도 해야 겠네요. ㅋ




진도북 첫번째 개념 완성하기 입니다.

왼쪽에 개념이 정리 되어 있고

그에 맞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개념보다 문제 많이 푸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저는

개념이 정말 정말 중요하다는걸 요즘 깨닫고 있어요.

개념 부분 하나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진도북 두번째 실력 다지기 입니다.

학교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들을 

유형->확인->강화 3단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학교 시험도 대비하고 실수도 방지 할 수 있어요.

우리 아이는 아는 것 같으면

문제도 잘 읽지 않고 풀어버려서

실수가 잦은데요.

아는 걸 틀려 놓으면 그것처럼 속상할때도 없어요.

이렇게 탄탄히 훈련하면 

실수가 점점 줄어 들거예요.




진도북 세번째 서술형 해결하기 입니다.

서술형 무조건 어려워 하는 아이들 많은데요.

연습->단계->실전 3단계로 구성하여

서술형 할 수 있다는 걸 보여 줍니다.

우리 아이는 서술형을 재밌어 하긴 하는데요.

풀이과정을 제대로 쓰는게 쉽지는 않더라구요.

머리로 답은 알아도

그걸 풀어 내야 하는데 쉽지 않아요.

그래서 이렇게 3단계의 체계적인 연습이 꼭 필요합니다.




자 이제 단원을 마무리 해 볼 시간이예요.

앞에서 배운 개념과 문제유형들 그리고 서술형까지

잘 익혔는지 확인해 봐야 겠죠.




갑자기 나타난 세자리수를

체계적으로 잘 익히고 있는 아이 입니다.

어려워 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재밌어 하네요.

폭풍칭찬 해줬더니 기분이 좋아서

문제를 풀고 있어요.

짬짬히 나오는 만화도 재밌게 보고

쉬어가기 페이지에서 독일대표음식에 대해서도 읽어 봅니다.

요런 것들이 아이가 수학을 재밌게 받아들이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큐브수학S의 매칭북 입니다.

매칭북은 진도북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한번 복습하게 해줍니다.

수학은 개념을 잊지 않도록

같은 유형도 반복 반복 또반복이

정말 중요하잖아요.

어떤 분들은 같은 문제집을 두 권 사서

복습하게도 하고

열심히 지우개로 지우는 작업?을 하기도 하는데요.

그런 부모의 마음을 너무나 잘 헤아린

큐브수학S는 이렇게 매칭북을 만들어 놓았어요.

이 점 매우 높게 삽니다. ㅋㅋ




요건 해설집입니다.

정답도 알려주고

아이가 잘 모를때 부모가 설명할 수 있도록

자세히 풀이까지 되어 있습니다.

수학이 중요한 만큼

수학문제집 종류도 어마어마 한데요.

큐브수학S 뭐 하나 빠지지 않고

제 맘에 쏙 듭니다.

무엇보다 아이가 재밌게 풀어주니

잔소리가 쏙 들어갔어요.

큐브수학S로 우리아이 수학 쭉쭉 전진해 나아가야 겠습니다.

방학에는 심화편도 도전해 볼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