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9 : 스페인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9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울북

초등 세계사 추천 도서 

< GoGo 카카오프렌즈 9.스페인 >




우리 아이가 언제나 기다리는 GoGo카카오프렌즈
9번째 나라는 정열의 나라 스페인 입니다.
여행 떠나기 전 여권에 도장 찍어야죠!!! 쾅쾅쾅
천재 건축가 가우디도 만나고 레알 마드리드와 FC바로셀로나의
축구경기도 즐기러 떠나 볼까요!! 유후~~



지난번 여행에 함께 하지 못한 어피치
단단히 삐졌나 봅니다.
어디에도 어피치는 없고..
이건 숨은그림찾기인가요?? ㅋㅋ
아 저 귀여운 엉덩이 어쩌죠.
과일인척 하고 있는 어피치 겨우 찾아내고
달콤한 말로 구슬려 기분 좋게 만들어 주고
얼른 스페인으로 떠납니다.
스페인은 어떤 나라일지 두근두근 너무 설레요.




가고 싶은 대륙 유럽.
그 중에 한 곳인 스페인은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고
어떤 특징이 있고 어떤 건축물이 있을까요?
스페인 사람들이 좋아하는 건 무엇일까요?
얼마전 종영한 드라마가 생각납니다.
배경이 스페인 알람브라 궁전이어서
이 책을 보며 내내 생각이 나네요.
당시 스페인에서는 여러 카톨릭 왕국이 서로 경쟁하고 있었는데요.
서로 합심해 이슬람 세력을 몰아내려고 애쓰고 있었어요.
그라나다에 남아 있던 이슬람 세력은 
더 이상 버틸 수 없자 스스로 군대를 거두었어요.
그래서 아름다운 알람브라 궁전이 파괴되지 않고
그대로 보존되고 있다고 해요.
하마터면 이 아름다운 궁전이 파괴될 뻔 했다니 아찔합니다.



학교다닐때 줄줄 외웠던 알타미라 동굴의 벽화를
GoGo 카카오프렌즈에서 만나니 신기해요.
요즘 아이들은 참 행복한 것 같아요.
이렇게 세계역사를 재밌는 책으로 배울 수 있다니 말이예요. ㅎㅎ
변호사 사우투올라가 우연히 발견한 알타미라 동굴의 벽화는
너무나 생생하고 입체감있게 잘 그려져 있어
고고학회에서 아무도 믿어주지 않았대요.
사우투올라가 거짓말 쟁이라며 사기친다고 할 정도 였어요.
피카소가 극찬한 이 벽화는 1902년이 되어서야
구석기 시대 작품으로 인정받게 되었어요.



문학 역사상 가장 훌륭한 소설로 꼽힐 정도로
대단한 작품 <돈키호테>의 작가 세르반테스는
원래 군인이었어요.
전장에서 팔을 다쳐 평생 왼팔을 쓰지 못하게 되었고
돈이 없어 책에 관한 권리를 출판사에 넘겨 버렸기 때문에
평생 가난하게 살았어요.
위대한 작품을 썼지만 운이 따라주지 않았던 세르반테스는
셰익스피어와 같은 날 세상을 떠났어요.
유네스코는 1616년 4월 23일을 '세계 책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어요.
전부터 어디서 돈키호테 이야기를 들으면
누구냐고 자주 물었던 우리 아이는
책을 보며 반가워 소리지릅니다.
"돈키호테의 작가가 세르반테스래요!" 하면서요. ㅋㅋ

조만간 돈키호테를 읽게 해줘야 겠어요.




 스페인 하면 플라멩코 춤과 투우도 빼놓을 수 없어요.
우리 아이에게 GoGo 카카오프렌즈 스페인 편을 보며
가장 기억에 남은 것이 무엇인지 물으니
플라멩코 춤이라고 합니다.
머리에 예쁜 꽃을 달고 빨간 드레스를 입고 
정열적으로 추는 춤은 아이 눈에도 아름다워 보였나 봅니다.
스페인은 축제가 없는 날이 없을 정도로 많다고 해요.
이 나라 사람들은 신나게 즐기며 사는 것 같아요.
자연친화적인 건축을 한 가우디를 낳은 나라도 스페인이고
축구팬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레알 마드리드와 FC바로셀로나도
스페인 이죠.
남자라면 스페인에서 이들의 축구 경기를 보는게 꿈이겠죠. ㅎㅎ
스페인에 토마토 축제나 소몰이 축제 등을 즐기러
당장 떠나고 싶어집니다.
스페인은 제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멋진 나라 였네요.
GoGo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한 스페인여행 너무 즐거웠어요.
아쉽지만 다음 여행을 기약 해야 겠어요.
다음 나라는 이집트 라고 하니 또 기다리고 있을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