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1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1
송도수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서울문화사

코믹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 71 종합편>

동암 송도수 글 /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수학도둑 70편을 읽고
71편 언제 나오나 기다리고
있던 우리 아이가 
엄청 반가워 합니다.
다음 이야기가 너무 궁금했대요.



으~~ 좀비들이 나타났어요.
좀비 소굴 속에 있던 바우는 어찌 됐을까요?
똑같이 좀비가 되었겠죠...흑흑
어머 그런데 멀쩡히 걸어나오는 바우
도대체 어찌 된 영문인지 모르겠어요.
이유는 돌머리 바우에게는 뇌파가 안느껴져
좀비들이 사람이라 느끼지 못하는 거예요.
심지어 좀비들이 바우를 반장으로 뽑았대요.
요것 참 재밌네요. ㅎㅎ



종합정리 수학교실 페이지예요.
중간중간 이렇게 개념을 정리해주는 공간이 있어요.
중학교 과정에 나오는 문자와 식 영역이라
아직 아이에겐 무리수예요.
저도 배운지 오래 되서 마치 처음 보는 듯 새롭네요. ㅋ
수학도둑 책 잘 뒀다가 중학생때까지 볼 수 있겠어요.



프린세스 캐슬에 잠입하려는 도도는
군사들에게 들키려는 찰나예요.
암호를 대라는데
숫자 한자리 라고?
도저히 모르겠는 도도에게 힌트를 주는데요.
힌트도 어렵네요.
"땅 위엔 눈사람, 땅 밑엔 오리!"
전 잘 모르겠더라구요.
아하 분수 문제였군요. ㅜㅜ
도도는 고민 끝에 문제를 해결합니다.
책 읽으면서 요렇게 자연스레

수학과 연결되는 거 참 좋아요.



어느새 단짝이 된 델리키와 클라라.
클라라가 방정식과 항등식에 대해
델리키에게 물어봅니다.
방정식은 변수나 미지수가 특정한 값일때 성립하는 것.
항등식은 변수나 미지수가 어떤 값이라도 성립하는 것.
그럼 클라라 +ㅁ = 우정
이건 방정식일까요? 항등식일까요? ㅋㅋ



뒷편에 내가 수학 문제왕! 에는
재밌는 문제들이 가득한데요.
서술형 문제를 아이와 풀어봤어요.
생각을 많이 해야 하지만
머리를 쓸 수 있어 만족입니다. 
여 박사님의 해설이 있으니 걱정 없어요. ㅎㅎ
수학도둑 72권이 벌써부터 기다려지는데요.
9월 20일 출간 예정이래요.

그날 까지 71권 무한 반복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