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닐 암스트롱이야! 평범한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 6
브래드 멜처 지음, 크리스토퍼 엘리오풀로스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물창고 


<나는 닐 암스트롱이야!>



브래드 멜처 글 / 엘리오풀로스 그림





아이들이 쉽게 손을 뻗을 수 있도록

만화형식으로 재밌는 그림이

많이 그려져 있는 위인책이예요.

올해가 달착륙 50주년 이라고 해요.

달착륙을 기념하며

달에 인류 최초로 발자국을 남긴

닐 암스트롱에 대해 알아 보아요.




닐 암스트롱은 시골 농장에서 자랐어요.

산타클로스도 무서워 할 정도로

겁이 많은 아이 였어요.

하지만 닐은 용기를 냈고

계속 시도했어요.

높은 나무에 오르기

책 많이 읽기

비행기 공부하기 등이요.

비행기를 만들고

비행수업을 받기 위해 일을 하고

열여섯 살에 비행 조종사 면허증을 땄어요.

겁많던 소년이 용기를 내어

자신이 하고 싶은 걸 위해

한발 한발 내딛고 있었던 거예요.




닐은 성인이 되어 해군에 입대 했어요.

한국전쟁에도 78번이나 참전했어요.

우주 개발 경쟁이 시작되었을때

나사는 새로운 우주 비행사를 찾았어요.

닐 암스트롱은 우주에 적응할 수 있는지

확인을 위해 하는 여러 실험에 응했어요.

빛도 시계도 없는 방에서 두시간을 버티기도 하고

섭씨 63도의 뜨거운 방에서 있기도 했어요.

중력가속도 훈련도 받았어요.

이 많은 어려운 환경을 버티는 훈련에서

닐은 멋지게 이겨냈고

달에 가기 위한 준비를 마쳤어요.




그리고 세계가 지켜보는 가운데

1969년 7월 20일

달에 첫 발을 내딛습니다.

닐 암스트롱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한 인간에게는 작은 한걸음이지만,

인류에게는 위대한 도약입니다."


 닐 암스트롱은 평범하고 겁많은 약한 아이였지만 

끝없는 노력을 통해

이렇게 위대한 업적을 남겼습니다.

우리 아이도 이런 모습을 본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