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거릿, 아폴로호를 부탁해! - 처음으로 달 착륙을 성공시킨 여성 과학자 이야기 세상을 바꾼 소녀 7
딘 로빈스 지음, 루시 나이슬리 그림, 김재희 옮김 / 청어람미디어(청어람아이)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어람아이

세상을 바꾼 소녀 7


<마거릿, 아폴로호를 부탁해!>


딘 로빈슨 글 / 루시 나이슬리 그림




세상을 바꾼 소녀 시리즈는 

상상력과 용기로 세상을 바꾼 여성들의 이야기 예요.

딸을 키우는 부모로서 여성위인의 이야기는

참 반가워요.

마거릿 해밀턴은 아폴로호를 달에 착륙시키는데

큰 공을 세운 여성 과학자 입니다.

그런데 저도 잘 모르는 위인이고

마거릿에 관한 책도 본적이 없어요.

그러고보니 우리나라 위인전은

대부분이 남성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 같아요.

숨겨진 여성 위인을 이 책을 통해

많이 알고 싶습니다.




마거릿은 수학을 좋아했어요.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것에 관심이 많았고

왜 여성과학자나 의사나 야구선수는 별로 없는지

생각하고 모든 과목을 열심히 익혀서

여성도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려고 해요.

궁금한 게 많고 그것을 알기 위해

질문하고 찾아보고 열심히 공부했어요.

특히 우주는 정말 신비롭고 매력적이었죠.

대수학,기하학,미적분 모든것을 열심히 익혔고

수학이 너무나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어느날

컴퓨터를 발견했어요.




컴퓨터를 이용해 우주의 궁금증을 해결해 나갔어요.

그리고 새로운 명령이나 코드를 만들었어요.

마거릿은 스스로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라고 불렀어요.

새로운 직업이 탄생했네요.^^

마거릿은 컴퓨터를 이용해

우주비행사를 달까지 오고 가게 해보겠다고

NASA를 설득했어요.

모든 경우의 수를 미리 예측하고 

여러 명령과 코드를 만들어 냈어요.




아폴로8호..9호..10..로 달에 갈 수 있는 길을

현실화 시키기 시작했고

11호에 이르러 달에 착륙했어요.

출발부터 문제가 나타나기 시작했지만

마거릿이 미리 예측하고 준비한

명령과 코드 덕분에 무사히 도착한 거예요.

닐 암스트롱이 달에 첫걸음을 내디딘건

마거릿 덕분이예요.

우리 아이는 닐 암스트롱이 나오자

책에서 봤다고 아는 척을 합니다.

우리는 이제 암스트롱뿐 아니라

아폴로호가 달에 착륙하는데

현실적으로 큰 공을 세운

마거릿 해밀턴을 기억해야 할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