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라나, 친구를 찾다
김진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위즈덤하우스


<마녀 라나, 친구를 찾다>


김진희 지음





<마법식당>,<야차,비밀의 문을 열어라> 로
작가님의 책을 만났던 우리 아이는
마녀 라나 책을 보더니 한눈에 알아 봅니다.
빨간 머리에 동그라고 커다란 눈을 가진 라나가
마녀라니 마녀,마법 이런 거 좋아하는 우리 아이
너무 좋아합니다.
초등 저학년 여아들이 엄청 선호할
책이예요.

학교 친구들과 같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라나 엄마는 마녀예요.
마법 약을 만들어 팔고 있어요.
숲속 오두막에 사는 라나는
어느날 심심해서
동물이랑 얘기하려고
약을 만들었어요.
하지만 뭐가 잘못 됐나봐요.
라나의 온 몸이 파랗게 뒤뎦여
괴물이 되었어요.
너무 놀라 뛰어 나갔다가
바닷가 앞에 살고 있는 소녀 맥을 만나요.
맥도 외로워 보여요.
맥에게는 오또라는 문어 친구가 있어요.
라나와 맥과 오또는 우정을 쌓고

좋은 친구가 됩니다.



그런데 맥에게도 비밀이 있었어요.
바닷속에서 인어로 변한 맥을 보고
깜짝 놀랐지요.
둘은 이제 학교에 갈 나이가 되었어요.
하지만 각자의 갈 길이 달랐어요.
할 수 없이 헤어지게 된 둘은
서로를 그리워하며
새로운 학교에 적응하느라
힘들고 바빠요.
라나는 실수만 해대며
학교에 잘 적응하지 못해요.

친구도 없고 외로워요.



라나가 맥을 찾았을때 맥은 바빠서 오지 못했고
맥이 라나를 기다렸을때 라나는 새친구와 마법 연습하랴
정신이 없었어요.
어쩐지 엊갈리기만 하는 두 아이
둘의 우정은 계속 될 수 있을까요?

이제 학교에 입학한지 반년이 흐르고
첫 방학을 맞은 우리 아이에게
친구란 무엇인지..
우정을 계속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새로운 곳에 적응하는 모습들..
서로 다르지만 이해하고 노력하는 모습들..
이런 것들을 알려주는
예쁜 책입니다.
그림도 너무 예쁘고
아이수준에 잘 맞는 글이라
재밌게 술술 읽을 수 있고
자꾸 다시 펴보게 되는 책이예요.
오늘 아침에도 눈뜨자마자 
다시 펼쳐 보는 아이 모습을 보니
마녀 라나처럼 참 사랑스럽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