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명예 회복 내친구 작은거인 60
박현숙 지음, 이갑규 그림 / 국민서관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민서관
내친구작은거인60 

<쌍둥이 명예 회복>


박현숙 글 / 이갑규 그림




초등 저학년이 읽기에 좋은 내용과 분량의 책.
강아지 키우기가 인생 최대의 목표인
우리 아이가 꼭 읽어야 할 책.
반려견과 함께 사는 지구에서
알아야 할 팻티켓을 배울 수 있는 책.

요즘 매체에서 떠들썩 했던 강아지에게 물린 사건 아시죠?
강아지를 별로 안좋아하는 사람으로서
강아지 주인만 나쁘다 생각했는데요.
이 책을 읽고 키우지 않는 사람도 
알아야 할 상식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쌍둥이 형제 얼이와 황이는
오늘도 티격태격입니다.
딩동~ 벨소리에 발빠른 황이가
대문을 열었는데요.
어머나~~ 예쁜 소녀 소희가
이사왔다고 떡을 가져 왔어요.
얼이와 황이는 한눈에 사랑에 빠졌지요. ㅋㅋ



소희는 형제가 없는 대신 강아지를 키우고 있어요.
강아지를 자신의 동생이라고 소개합니다.
그런데 이 쌍둥이 형제는 강아지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무서워하기까지 하네요.
소희와 친해지고 싶은 쌍둥이는
책을 빌려 강아지에 대해 공부하기도 하고
이웃집 할머니에게 물어보기도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강아지를 산책시키는 소희를
따라간 얼이는 강아지와 친해지고 싶은 마음에
강아지 귀를 잡아당겼는데요.
놀란 강아지가 얼이의 손을 향해 달려들었어요.
다행히 물리진 않았지만
얼이는 너무 놀라 울음을 터뜨리고 말았어요.
이 사건은 순식간에 큰 사건으로 뉴스에까지 나오고
동네에는 개가 사람을 또 물었다고 소문이 났어요.
이 일로 소희와의 사이는 아예 멀어지고
소희네는 난처한 상황이 되었어요.

아~~ 이 일을 어쩌면 좋죠?



사실과 다른 기사 때문에 소희네 가족을
억을하게 만든 이 상황
과연 얼이가 해결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외국은 반려견과 함께 사는 인구가 대부분이라고 하고요.
우리나라도 정말 많은데요.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만 지켜야할 매너가 있는게 아니라
키우지 않는 사람도 알아야 할 것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갑자기 강아지 귀를 잡아당기면
강아지도 놀라서 자신을 방어하기 위한 행동을
한다는 것 쯤은 알고 있어야 겠죠.
강아지 주인만 탓 할 문제가 아닌 것 같아요.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그에 맞는 지식을 갖추고 살아야
서로에게 피해를 주지 않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조건 남 탓만 하는 건 안돼요!!
미래에 강아지를 키울 꿈을 매일 꾸는
우리 아이에게 아주 유익하고
재밌는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