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도 궁금해 할 이상하고 재미있는 우주 이야기 83 이상하고 재미있는 이야기
이와야 게이스케 지음, 가시와바라 쇼텐 그림, 정인영 옮김, 이석영 감수 / 아울북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울북 


<외계인도 궁금해 할 이상하고 재미있는 우주 이야기 83>


 달 착륙 50주년 기념 

어린이 우주 교양서


이와야 게이스케 글 / 가시와바라 쇼텐 그림




아이도 어른도 궁금했던 우주 이야기가 가득한 책이 나왔어요.

몰라서 미처 궁금하지 않았던 이야기까지 풍성한 책입니다.

현재 우주 비행이 가능한 대형 풍선을 개발하고 있다는

저자의 소개를 보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우주개발이야기, 지구와달이야기, 태양계이야기, 먼우주이야기,

외계인이야기, 우주론이야기, 우주역사이야기

이렇게 총 7장으로 크게 나뉘어 있구요.

각 장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문장으로

우리 아이의 관심을 끌어 냅니다.


하나의 주제마다 생각보다 짧고 간결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서

초등 저학년인 우리 아이도 매우 재밌게 볼 수 있었어요.

책 윗부분에 색칠된 외계인이 등장하는데요.

외계인이 많을수록 이상한 이야기래요. ㅋㅋ

그래서 우리아이는 외계인이 많은 이야기를 먼저

골라 보더라구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똥 이야기죠.

우주에서는 똥을 어떻게 처리할까요?

바로 지구의 대기권으로 떨어뜨려 불태워 버린대요.

하지만 높은 온도로 가열되어 분해되니 걱정안해도 되겠어요. ㅎㅎ

머리로 똥이 떨어지는 상상을 하게 되네요. ㅋㅋ

그렇다면 오줌은 어떻게 처리할까요?

다시 깨끗하게 정화해서 마시는 물로 사용한대요.

우주에서도 물은 돌고 도는군요. 

아이와 같이 읽으면서 저도 많이 배우게 되는 책이예요.

너무 재밌어요.




이 책의 저자 소개를 읽으며 풍선을 타고 우주를 간다고??

전 처음 듣는 이야기에 자세히 알고 싶었는데요.

바로 여기 나와 있어요.

아이도 궁금했는지 이 페이지를 보더니 반가워합니다.

커다란 풍선은 공기가 없는 우주 입구까지 떠오를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우주 실험을 하는데 좋아요.

그리고 로켓은 우주로 날리면 다시 돌아오기가 힘든데

풍선은 간단히 돌아올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장점을 살려 열기구를 이용한 우주여행도 계획중이라고 해요.

우와 세상에나 정말 생각지도 못한 일이예요.

풍선은 바람만 넣으면 둥둥 떠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별거 아닌 물건이라 생각했는데요.

이것을 이용해 우주까지 갈 수 있다니 참 대단해요.

인간의 한계는 어디인가 생각해 보게 됩니다.




우리는 외계인이 어떻게 생겼는지 본적이 없어요.

하지만 왠지 모르게 문어처럼 생겼을 거라고 짐작하고

그렇게 표현하기 시작했죠.

서양에서는 문어를 기분나쁜 생물로 여겼는데 

외게인은 뭔가 두려운 존재이기때문에

문어처럼 표현하게 됐다고 해요.

그런데 이 문어외계인은 너무 귀엽네요.

이 책을 통해 내가 살고 있는 우주에 대해

아주 많은 지식과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었어요.

우리아이는 학교에 가져가서 독서시간에 아이들과 함께 볼 거라고 하네요.

그리고 아빠에게 계속 문제를 내며 아는척? 제대로 했습니다.





아이에게 니가 생각하는 외계인은 어떻게 생겼을지

그려보자고 했어요.

지네처럼 발이 많이 달린 외계인은

발이 한쌍씩 모두 다른 동물 발 이래요.

그리고 작가님이 그린것과 같이 문어를 닮은 외계인도 그려 보고요.

마지막으로 머리에서 똥꽃이 피는 귀여운 외계인도 그렸어요.

우리아이 상상력을 키워주는 재미난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