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죽 그림책이 참 좋아 57
최숙희 지음 / 책읽는곰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읽는곰 


[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죽 ]



최숙희 그림책




아이들이 사랑하는 예쁜 그림을 그리는

최숙희 작가님의 새 책이 나왔어요.

나눔을 실천하자는 좋은 뜻으로 굿네이버스와 함께 

힘을 모은 책입니다.

최숙희 작가님만의 귀여운 그림과 사랑스런 내용으로

진정한 나눔이 무엇인지 배워 보아요.




숲속에는 맛있는 산딸기가 가득 열려 있어요.

두루와 쪼르는 산딸기를 가득 따서 잼을 만들었어요.

숲속 친구들과 나눠 먹으려고 가득 만들어

예쁜 병에 담았어요.

옆집 돼지아주머니가 아기를 낳았대요.

두루는 어떤 선물을 할까 고민하다가

빨간 목도리를 직접 떠서 준비했어요.

아기 돼지들이 따뜻하고 건강하게 자라겠지요.

두루는 항상 친구들과 나눌 준비가 되어 있는 것 같아요.

이런 예쁜 모습은 본받아야 겠죠.




어느날 두루와 쪼르는 강건너 마을에 가게 되었어요.

그곳에는 먹을 거라곤 찾아 볼 수 없었어요.

어두 컴컴하고 쓸쓸했어요.

굶주린 동물들이 살고 있었고,

음식을 한지 오래 된 것 같은 빈 솥만 덩그러니 있었어요.

두루와 쪼르는 그 솥에 맛있는 죽을 끓이기로 해요.

불을 피우자 여기저기서 동물들이 나타났어요.

그리고 자기가 가지고 있는 재료들을 하나씩 가져왔어요.

하나로는 쓸모 없는 것들이 모여

커다란 솥에 가득 차고..

맛있는 죽이 되었어요.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죽이 완성되었어요.

동물들은 오랫만에 배불리 먹고 놀았어요.

하나로는 작고 하찮은 것들이

모이고 모이니 모두가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되다니

나눔은 정말 신기해요.

마치 마술 같아요.

아이 학교에서도 굿네이버스와 함께 하고 있어요.

얼마전 편지쓰기도 하고 빵저금통을 가득 채워 가기도 했어요.

비록 칭찬받을때마다 모은 동전이지만

친구들이 모은 돈이 모이면 어려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겠지요.

나눔이 무엇인지 아이들이 직접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인것 같아요.

최숙희 작가님의 책을 통해 나눔을 배우게 되니 더욱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