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를 만든 괴짜 담푸스 지식 그림책 6
헬레인 베커 지음, 마리 에브 트랑블레 그림, 정주혜 옮김 / 담푸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담푸스 

담푸스지식그림책 06


 그래프를 만든 괴짜 ]



헬레인 베커 글 / 마리 에브 트랑블레 그림




여러분은 그래프를 만든 사람이 누군지 들어보셨나요?

그래프는 오늘날 우리 생활에 없으면 안될 정도로

유용하게 쓰이고 있는데요.

누가 어떻게 만들게 됐는지 금시초문이예요.

여기 상상하기 좋아하고 남들과는 다른 생각을 하며 사는

윌리엄 플레이페어 가 있습니다.




윌은 장난꾸러기 소년이었어요.

윌이 열두살때 일찍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큰 형 존과 함께 살게 되었어요.

존은 과학자이자 수학자였어요.

존은 윌을 아주 열심히 가르쳤어요.

윌은 수학에 소질이 있었지만 자신의 꿈은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윌은 항상 무언가를 상상했어요.

그리고 발명가 밑에서 일하기로 했어요.

많은걸 배운 윌은  또 다른 곳을 향해 떠났어요.

제임스 와트의 조수가 되었지요.

여기서도 자신이 하고 싶은걸 채울 수 없자

스스로 독립해 여러 사업을 펼쳤어요.

여러 직업을 갖기도 했어요.

하지만 실패를 여러번 했어요.

윌은 항상 새로운걸 꿈꾸는 사람이었어요.




윌은 시간이 날때 책을 썼어요.

정보를 쉽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어느날 선그래프를 만들어 냈어요.

그리고 다음엔 막대그래프를..

그 다음엔 원그래프까지 만들어 냈답니다.

윌이 살아있는 동안에 사람들은

이 그래프를 우습게 여겼어요.

하지만 오늘날 그래프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편리한 존재가 되었지요.

윌이 자신이 만든걸 세상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봤다면 참 좋았을텐데 아쉬워요.

어떤 한 사람의 상상력과 특별한 생각이

그래프를 만들어 냈어요.

이런것이 바로 창의력이겠지요.

우리 아이도 남들과 다른 생각을 하며 클 수 있는

아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은 아주 특별한 위인전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