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키지 말아야 할 비밀 - 부적절한 신체적 접촉에서 아이를 보호하기 위한 예방 교육 그림책
제이닌 샌더스 지음, 이계순 옮김 / 풀빛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풀빛


[ 지키지 말아야 할 비밀 ]


제이닌 샌더스 글 / 크레이그 스미스 그림




이 책은 성교육동화입니다.

부적절한 신체적 접촉에서 우리 아이를 보호하기 위한

예방 교육 그림책 이예요.

뉴스만 틀면 무서운 이야기가 한가득인 요즘 세상에

아이를 밖에 내놓기가 참 두렵습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한 우리아이에게도 자주 교육시키긴 하지만

이렇게 좋은 책을 통해 다시한번 알려주고

확실히 예방할 수 있다면 더없이 좋을거예요.

초등학교 교사가 쓴 책이라

더욱 현실적이고 믿음이 갑니다.




알프레드는 엄마와 둘이 오두막집에 살아요.

아빠와 이혼한 뒤 가난한 살림을 꾸리느라

엄마는 돈많은 헨리영주집에서 청소를 합니다.

집에 혼자 둘 수 없는 어린 나이의 알프레드를

기꺼이 돌봐주겠다는 헨리영주의 말에

엄마는 감사했습니다.




헨리영주는 친절하고 재밌는 사람으로 소문나 있어요.

알프레드는 헨리영주와 노는 것이 즐거웠어요.

그런데 어느날부터 간지럼 놀이가 시작됐습니다.

헨리영주는 다른사람이 만지면 안되는 곳을

간지럽히기 시작했어요.

알프레드는 기분이 나쁘기 시작했어요.

물론 그만하라고 의사표현을 했지만

헨리영주는 멈추지 않았고

엄마에게 말하면 엄마를 쫓아내겠다고 협박했어요.




알프레드는 괴로웠어요.

엄마에게 말하고 싶었지만

엄마가 쫓겨날까봐 말할 수 없었어요.

알프레드는 말도 하기 싫고 밥도 먹기 싫었어요.

엄마는 알프레드에게 이유를 물었어요.

알프레드는 말하기 힘들었지만

지키지 않아도 되는 비밀이 있다는 엄마의 말에

용기내어 다 털어놓았어요.

엄마는 눈물을 흘렸어요.

엄마의 마음이 찢어졌음이 느껴집니다. ㅠㅠ


아이에게 설명하기 어려웠던 이야기를

이 책에서는 아이가 알아듣기 쉽게

잘 풀어놓았어요.

재밌지만 좀 슬픈 동화 한편을 읽었는데

나 자신을 지킬 수 있는 큰 힘을 얻은 것 같습니다.

말하기 힘들거나 가르치지 어려운 건

이렇게 동화로 같이 읽고

토론해 보는 것도 참 좋지요.

아이와 엄마가 꼭 읽었으면 하는 책입니다.

더불어 학교에서 필독서로 지정이 되고

수업에도 활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