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 속담 사전 - 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주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새콤달콤 사전
한지혜 지음, 최고은 그림 / 미래와경영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와 경영


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주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 새콤달콤 속담 사전 ]



한지혜 글 / 최고은 그림




우리가 무언가를 표현할때

생각보다 속담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이 책은 교과서에 나오는 속담 중

꼭 알아야 할 중요한 것들을 

현직 교사가 모아모아 펴낸

속담 사전이예요.




80개의 속담이 수록되어 있어요.

왼편에는 속담이 크게 적혀 있구요.

아래 관련 그림이 그려 있어요.

오른쪽에는 뜻 풀이가 적혀 있구요.

아이들의 일상에서 잘 일어나는

예시를 통해 속담을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깍두기 노트에 따라쓰기도 있어서

우리아이 띄어쓰기와 글씨쓰기 향상에도

크게 한몫합니다.

무엇보다 너무 재밌어 하네요.




책이나 대화 속에서 속담을 접하게 되면

무슨 뜻인지 물을 때가 많은데요.

머릿속으로는 알아도 아이에게

적절하게 설명해주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아서

난감할 때가 많았어요.

그래서 속담사전이 있으면 좋겠다 생각했지요.

이 책은 아이가 한번 읽고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너무나 재미난 내용으로

속담의 뜻과 상황을

알기 쉽게 설명해 놓았어요.

책을 보자마자 너무 재밌게

스스로 읽고 써보고

또 엄마에게 문제까지 내는 모습이

기특합니다.




온가족이 모여

재밌는 속담 맞추기 놀이를 했어요.

어쩜 이렇게 아이들 수준에 딱 맞게

재밌는 글을 통해 풀이를 해놓았는지요.

저도 보면서 참 재밌었어요.

속담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나 고민했는데

새콤달콤 맛있게 씹어 먹을 수 있는

속담 사전 입니다.

역시 현직 교사가 만든 책이라

아이들 수준을 잘 반영한 것 같습니다.

속담도 익히고 어휘도 확장하고

글쓰기와 문법까지 덤으로 익히니

일석다조 입니다.





책 뒷편에는 속담 퀴즈 코너가 있어요.

배운 것을 복습하기에 안성맞춤 입니다.

아이에게 몇가지 질문했더니

정답이 술술 나옵니다.

속담을 익히기에 아주 효과적인 사전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