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슨 만델라 디어 피플 3
이사벨 토머스 지음, 해나 워런 그림, 서남희 옮김, 김광수 감수 / 웅진주니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웅진주니어

Dear People

디어피플


넬슨 만델라 ]


이사벨 토머스 글 / 해나 워런 그림




웅진주니어에서 나온 디어피플 시리즈는..

역사에 이름을 남긴 위대한 사람들의 삶을 

새롭게 살펴보고, 그들의 생각을 가까이 엿볼 수 있는

인물 시리즈 책입니다.

오늘 우리가 만날 인물은

남아프리카 최초의 흑인대통령 넬슨 만델라 입니다.




템부족의 추장인 아버지와 어머니 밑에서 태어난 만델라는

추장이지만 소박하게 사는 부모 밑에서 자랐어요.

다른아이들과 함께 술래잡기나 당나귀타기, 낚시하기 등을 하며 놀았어요.

어느날 식구들 중 처음으로 학교에 다니게 되었어요.

선생님은 영국식 이름을 지어 주었어요.

그 이름이 넬슨 만델라 입니다.

만델라는 열심히 공부하고 또 놀았어요.

그런데 넬슨이 12살 되던 해에 갑자기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넬슨의 삶은 많이 바뀌게 됩니다.


템부족의 왕은 넬슨은 자기 아들과 같이

좋은집에서 살게 해주고 교육도 받게 해줬어요.

넬슨은 나이가 들수록 세상의 불공평함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어요.

대학교때 학생식당 밥의 질을 높이려고 항의운동에 참여했다가

퇴학당하고 말았어요.




집을 나온 넬슨은 요하네스버그로 가서

탄광촌에서 일했어요.

거기서 흑인과 백인의 차별에 대해 많은걸 느꼈어요.

그 시대에 모든 것은

흑인을 차별하는 것들로 가득했어요.

집도 다르고 동네도 다르고 학교도 다르고

버스까지 모든게 분리되어 있었어요.

넬슨은 변호사 자격증을 따고 법률사무소를 차려

억울한 사람들의 편을 들어주었어요.

흑인의 평등과 자유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지만

감옥에 갇혀 일생을 보냈어요.





27년간의 옥생활하고 71세가 되어 풀려났어요.

이렇게 억울한 일이 있을까 싶어요.

넬슨 만델라의 끝없는 투쟁과 노력끝에

흑인차별법이 폐지되고

넬슨은 노벨 평화상을 받았어요.

그리고 1994년 처음으로

흑인에게 투표권이 허용되었어요.

흑인들의 한표 한표가 넬슨 만델라를

대통령으로 만들었어요.

감옥에서 한평생을 다 보내면서도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고

흑인의 자유를 얻어 낸 넬슨 만델라의

삶을 본받아야 겠습니다.

우리 아이는 넬슨 만델라의 삶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고 더욱 뜻있게

잘 살아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민족을 위해 몸을 바쳐 투쟁한 위인의 이야기

너무 감동적이예요.

저도 더 열심히 살아야 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