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속 요정과 동굴거인 고래책빵 그림동화 5
김희진 지음 / 고래책빵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래책빵 

그림동화5 


[ 숲 속 요정과 동굴거인 ]


김희진 지음




자연과 동물을 사랑하는 김희진 작가의

두번째 책이 출간되었어요.

고래책빵에서 나온

숲 속 요정과 동굴거인 이예요.

제목에 아이가 좋아할 요소가 가득 담겨 있어요.

요정 무조건 좋아하구요 거인도 엄청 좋아합니다.

뭔가 아이들을 꿈과 희망과 상상속으로

데려다 주는 것 같아요.

제목도 맘에 들고 그림도 뭔가 특별해 보여

이 책을 선택했어요.




아주 평화롭고 아름다운 숲속에서

여러 동물들이 사이좋게 살고 있어요.

소녀 요정은 넓다란 돌에 걸터앉아

동물들에게 노래를 불러주곤 해요.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풍경입니다.


그런데 이 곳에도 두려운 무언가가 존재하고 있어요.

숲 속 끝에 있는 절벽 아래 동굴에는

괴물이 살고 있어서 어떤 동물도

근처에 가지 않는답니다.


모든 것이 다 평화로울 순 없죠.

어디든 항상 위험과 두려움은 존재하는 것 같아요.

그렇게 때문에 지금 이 평화로움이

행복이라는 걸 사람들이 아는 거겠죠.





어느날 사냥개를 거느리고 사냥꾼이 나타났어요.

엄마와 떨어져 놀고 있던 아기 사슴을 발견한 사냥개가

왈왈 짖으며 사슴을 향해 달려옵니다.

아기 사슴은 놀라 달아다나 절벽 아래로 떨어지고 말았어요.

다리를 다쳐 꼼짝도 못하고 동굴앞에 있는 사슴을 발견한 요정은

사슴을 구해주려고 했지만 역부족이었어요.


밤이 되자 동굴에서 무언가가 나타났어요.

소문으로만 듣던 거인이었어요.

거인의 모습은 냄새나고 무서웠지만

요정은 거인의 눈빛에서 착한 마음을 읽었어요.

그래서 도망치지 않았죠.




거인은 다친 사슴과 요정을 정성껏 돌봐주었어요.

그리고 자신의 모습을 보고 공격했던 동물들의 

이야기를 해주었어요.

동물들이 자신을 싫어하니

동굴에 홀로 숨어 살았던 거예요.

요정은 거인을 동굴 밖으로 나오게 해주었어요.

그리고 숲 속 친구들에게 소개했지요.

깨끗하게 씻은 거인의 모습은 한결 나아 보였어요.

알고보니 황금털을 가지고 있었네요.

이제 숲 속은 더욱 평화롭고 행복하고 따뜻해 졌어요.






영어로 번역된 컬러링북이 함께 들어있어요.

영어도 배우고 내맘대로 컬러링도 해서

또 다른 책을 만들 수가 있어요.

색칠하는 것도 좋아하고

미래에 책을 만드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꿈을

갖고 있는 우리딸에게

자신만의 책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주어졌어요.

자신만의 색으로 열심히 색칠해서

또 다른 숲 속 요정과 동굴거인을 만들어 볼께요.


예쁜 요정과 착한 거인이야기 속에는

우리 내면에 자리잡고 있는 여러가지 마음들을 

알려주는 작가의 깊은 뜻이 담겨 있어요.

사람의 마음속에는 정말 많은 감정들이 담겨 있죠.

착하고 예쁜 마음 말고 맘에 들지 않는 모습도 많은데요.

그 부분도 나의 일부라는걸 받아들이고 돌봐줄때

우리의 정신은 훨씬 행복해질 수 있다는 걸 알려줍니다.

아이도 어른도 배우고 느낄 점이 많은 책이예요.

저도 많은 걸 배우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