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색 도시를 바꾼 예술가들 - 벽화 마을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사회탐구 그림책 6
F. 이사벨 캠포이.테레사 하웰 지음, 라파엘 로페즈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물창고 

사회탐구그림책6


 회색 도시를 바꾼 들 ]

- 벽화 마을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F.이사벨 캠포이 , 테레사 하웰 글 / 라파엘 로페즈 그림





길을 지나다 보면 학교 담에 예쁜 그림이

그려진걸 보곤 합니다.

우리딸은 그 벽화를 참 좋아해요.

벽화는 누가 어떻게 왜 그렸는지 궁금해 하곤 했어요.

그래서 이 책을 선택했어요.

이 책에 그 사연이 들어 있을 것 같아요.




회색 도시에 미라가 살고 있어요.

미라는 밝고 예쁜 그림을 그려요.

그리고 예쁜 그림들을 한장씩

동네 이웃들에게 나누주곤 합니다.

그 그림을 받은 사람들은 모두 

기분좋은 웃음을 짓곤 합니다.

미라의 그림에는 희망이 있는 것 같아요.




그러던 어느날 동네에 아저씨 한명이 나타납니다.

붓을 들고요.

벽에 그림을 그리는 화가래요.

아저씨는 미라에게도 그림 그리기를 권유했고

미라는 기꺼이 붓을 들고 힘차게 그림을 그렸어요.

미라의 표정처럼 밝은 색의 페인트로요.




동네 사람들이 하나 둘 모여 들기 시작했어요.

즐겁게 춤을 추며 다 같이 벽에 그림을 그렸어요.

어두운 회색 도시가 생기를 찾아가기 시작해요.

사람들은 모두 행복해지고

마을은 아름다워 집니다.




이 이야기는 실제로 있었던 일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어요.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의 이스트빌리지는

원래 회색빛 마을이었는데요.

예술가 부부가 나서서 벽화를 그리기 시작하면서

아름다운 벽화마을이 되었다고 해요.

예술이 우리에게 주는 힘든 엄청난 것 같아요.

책을 보는 내내 어두운 도시가 빛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니

제 마음까지 밝아지는 것 같았어요.




외국뿐 아니라 우리나라에도 저 먼 바닷가 마을

통영에 동피랑이라는 예쁜 마을이 있어요.

아주 멀고 바다 끝에 있는 이 마을이 사라질 위기에 처하자

사람들이 모여 예쁜 벽화마을을 만들었어요.

지금은 멀리서도 찾아갈 정도로 유명해졌죠.

저는 아이와 혜화동 언덕에 있는 벽화마을을 둘러본 적이 있어요.

너무 예쁜 그림들에 눈을 어디에 둬야 할지 몰랐었죠.

벽화가.. 그림이.. 예술이 우리에게 주는 힘은 대단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