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만 뜨면 눈 걱정 - 안과 의사 패트리샤 배스, 2020 한우리 선정 도서 바위를 뚫는 물방울 9
줄리아 핀리 모스카 지음, 대니얼 리얼리 그림, 길상효 옮김 / 씨드북(주)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씨드북

 바위를 뚫는 물방울 9


 [ 눈만 뜨면 눈 걱정 ] 

안과 의사 패트리샤 배스



줄리아 핀리 모스카 글 / 대니얼 리얼리 그림





씨드북의 바위를 뚫는 물방울 시리즈는요

작은 물방울이 바위를 뚫듯 어려운 상황에 굴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여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도전 정신과

희망을 안겨 준 여성의 이야기를 담은 시리즈 입니다.

딸을 키우고 있는 저는훌륭한 여성들의 이야기라 

아이에게 자극이 될 것 같아 보여주고 싶은 시리즈예요.




오늘은 안과 의사 패트리샤 배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뉴욕의 흑인동네에 사는 어느 집에 패트리샤가 태어났어요.

어려서부터 똑똑했던 패트리샤는 남자아이들과도 잘 어울렸어요.

남자에게 절대 지지 않았죠.




어느날 엄마가 사주신 실험기구는 패트리샤가 과학을 좋아하게 만들었어요.

과학의 힘으로 아프고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싶다는 꿈을 안고

누구보다 열심히 공부했어요.

흑인차별시대라 대학에 가는 것도 힘들었지만

패트리샤의 꿈을 응원하는 부모님 덕분에

열심히 공부하고 또 공부했어요.




안과 공부를 하면서 흑인환자가 백인환자보다 2배나 많다는걸

알고 그 원인을 밝혀내고 치료법을 개발하는데 매진했어요.

이렇게 여성 안과의사가 최초로 탄생했어요.

패트리샤는 레이저바늘을 개발해

시각장애인들과 백내장 환자를 더욱 쉽게

치료하는데 큰 공헌을 했어요.

실명을 예방할 수 있다는 걸 널리 알렸고

앞을 못보던 환자들에게 광명을 찾아주었어요.

안과기술에 큰 공헌을 한거죠.




이분이 바로 패트리샤 배스 박사입니다.

하고싶은 일을 하기 위해

어떤 고난과 역경에도 굴하지 않고

끝까지 매진해 성공한 패트리샤가 있었기에

오늘날 여성이 설 자리가 생기고

안과에도 큰 공헌을 했답니다.

우리아이가 배울 점이 참 많은 여성 위인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