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멀린 팽크허스트 리틀 피플 빅 드림즈 1
리즈베스 카이저 지음, 아나 산펠립포 그림, 박소연 옮김 / 달리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리

리틀피플,빅드림즈 01


[ 에멀린 팽크허스트 ]


리즈베스 카이저 글 / 아나 산펠립포 그림




사회적 편견과 차별, 장애와 같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어릴 적 꿈을 이룬 여성들의 이야기를 모아

리틀 피플, 빅 드림즈 시리즈가 나왔어요.

여성들의 이야기라니 한 여성으로서 참 반가운 책입니다.

딸을 키우는 엄마라서 꼭 아이에게 읽어주고 싶기도 하구요.

제가 고른 여성위인은 에멀린 팽크허스트 입니다.

들어본적 없는 이름이라 좀 창피하네요.

어떤 일을 해냈는지 열심히 읽어봐야 겠습니다.




유아들도 읽을 수 있게 간략한 내용과 귀여운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어릴때부터 훌륭한 여성들의 삶을 보며 우리아이 꿈을 찾아가기에

참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에멀린은 부유한 집에서 아주 많은 형제들과 함께 행복하게 자랐어요.

하지만 에멀린 주변에는 형편이 어려운 사람도 있었지요.

에멀린은 어려서부터 어려운 사람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도우려 했어요.

그리고 책을 가장 좋아했어요.

책을 보며 영웅이 되는 꿈을 품었지요.




어느날 여성운동가가 쓴 글을 읽게 되었는데요.

여성의 권리와 지위에 관한 내용이었어요.

이때부터 에멀린은 선거에 참여할 수도 

좋은 직업을 가질 수도 없는 세상에 맞서

열심히 운동하고 활동하기 시작했어요.




에멀린은 결혼을 하여 예쁜 딸들을 낳았어요.

불행하게도 남편이 병으로 일찍 하늘나라로 갔어요.

에멀린은 이제 딸들과 함께 새로운 단체를 만들었어요.

그리고 온갖 고난을 겪으면서도

여성의 권리를 찾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했어요.

오늘날 여성들이 주권을 행사하며 살 수 있는건

다 에멀린 팽크허스트라는 용기 있는 한 여성 때문입니다.




책 뒷편에는 못다한 이야기들과 시대 배경 그리고

영국 최초의 여성 마거린 대처 등 

궁금한 이야기들이 자세히 적혀 있어요.

유아들뿐 아니라 초등 저학년까지 읽기 충분한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위인전은 딱딱하고 재미없어서 아이 손에 잘 안가는데요.

귀여운 그림과 예쁜 표지 그리고 적당한 글로

아이들이 재밌게 볼 수 있게 잘 만들어 졌어요.

에멀린 팽크허스트처럼 우리아이도

자신의 꿈을 찾아 열심히 사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