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지켜라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58
박연철 지음 / 시공주니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58

 공상과학장편그림책!

 지구를 지켜라 ]


박연철 지음





지금 아이들에게는 조금 낯선 촌스런 그림의 책
지구를 지켜라
책 제목 왼쪽에 빨간글씨로 <총천연색>이라고 써있는 걸 보고
저는 웃음이 빵! 하고 터졌습니다. 풉~~
하지만 부모세대는 한눈에 알아보는 우리의 추억속
철수와 영희가 나오는 이책 뭔가 심상치 않습니다.



뭔가 비범해,,, 하면서 보니 작가님이 낯익습니다.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우리 그림책에 있는
<망태할아버지가 온다>,<떼루떼루> 의 박연철 작가님이십니다.
아이들이 마법처럼 빨려들고 어른이 봐도 재밌고
자기소개가 유난히 더 재밌는 엉뚱한 작가님의 신작 

두팔 벌려 환영합니다.



요즘 옛것들이 다시 나오고 있어요.
그래서 우리딸도 아뽈로를 매일 먹고 있는데요.
책을 펼치자 마자 수많은 아뽈로가 반깁니다. ㅎㅎ
제가 1970~1980년대 시절 봤던 만화나 간식거리를
아이에게 자주 얘기를 하는 편인데요.
엄마에게 들었던 철수와 영희와 로보트태권브이 등이 나오니
매우 흥미로워 합니다.
개구리 왕눈이, 머털도사, 둘리, 영심이, 요술공주 밍키, 말괄량이 삐삐 등

안본게 없거든요. ㅎㅎㅎ



정말 옛날 분위기를 한껏 뽐낸 그림들과 글씨들이예요.
깍두기 공책에 쓰여진 글씨를 보니 옛생각이 절로 납니다.
우리 교과서의 주인공 철수와 영희를 소개합니다. ㅋㅋ
다른 친구들은 철수와 영희를 놀립니다.
촌스러운 옷만 입고 다닌다구요.
그래서 정의의 사도 우리딸이 출동하려고 합니다.
나쁜 친구들 무찌르러 간다네요.



조용한 도시에 머리 세 개 달린 우주 괴물이 나타났어요.
지구방위대가 공격했지만 괴물은 끄떡없네요.
저 멀리 킹콩이 높은 건물을 오르고 있는데..
좀 도와주면 좋으련만 딴짓만 하고 있네요.
지구인이 우주 괴물에게 당할 쯔음
남박사님 그 동안 훈련시킨 철수를 출동시킵니다.
국회의사당 문이 열리고 로봇이 나타납니다.
그런데 철수의 힘만으론 역부족입니다. 

아~~이제 지구는 누가 지켜야 하나요?? 



자 이번엔 영희까지 출동해서 같이 싸웁니다.
하지만 우주 괴물의 힘은 어마어마 합니다.
쓰러지고 마는 우리의 로봇.
이때 하늘에서 철수의 엄마가 나타납니다.
눈물을 흘리며 철수에게 용기를 줍니다.
철수야, 정신차려, 넌 할 수 있어.
엄마의 목소리에 힘을 낸 철수로봇은
벌떡 일어나 태권도 발차기로 괴물을 날려버립니다.
역시 우리의 무술 태권도가 최고입니다.!! 하하하




그런데 이 광경을 텔레비젼으로 여유있게 보고 있는
우리의 히어로들은 뭐죠?
ㅋㅋㅋㅋㅋ
아~ 이 책 너무 재밌습니다.
누가 봐도 재밌을 책 이네요.
특유의 재치와 창의력으로 우리를 즐겁게 해주는 박연철 작가님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우리 그림책은 오늘도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네요.
역시 훌륭한 아이들 뒤에는 아이를 믿고 지지해주는 부모가 있군요.
저도 그런 엄마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