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끌벅적 악어 가족 넛셀 라이브러리 Nutshell Library
모리스 샌닥 지음, 홍연미 옮김 / 시공주니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 
NUTSHELL LIBRARY 


 [ 시끌벅적 악어 가족 ]

모리스 샌닥 지음





<괴물들이 사는 나라>, <깊은 밤 부엌에서>,<범블아디의 생일파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작품을 많이 만들어낸 작가
모리스 샌닥의 Nutshell Library 총 4권의 책이 나왔습니다.
그 중 2권을 만나보았는데요.
역시나 아이의 반응은 최고입니다.
익살스런 주인공들과 일상속 가득한 유머들이 
보는 내내 행복하게 해주네요.

시끌벅적 악어가족은 
정말 시끄럽고 가만히 있지 못하는 악어 가족을 통해
알파벳 A~Z까지 배워보는 책이예요.



B
bursting balloons
이렇게 두음법칙을 적용해 같은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단어로
짧게 한 문장씩 나옵니다.
악어가 뾰족한 바늘로 풍선을 터뜨리려고 해요.

우리딸은 곧 풍선이 터질것 같다며 눈을 꼭 감았어요. ㅋㅋ



D
doing dishes
E
entertaining elephants

악어 가족의 설겆이는 남자들이 도맡아 하네요.
엄마악어는 코끼리아줌마 손님 대접을 합니다.
코끼리가 좋아하는 땅콩으로요. ㅎㅎ

모리스 샌닥의 상상력은 참 기발해요.



R
riding reindeer
S
shockingly spoiled

​악어가 순록을 타기도 하고 
아빠무릎에 앉아 사탕을 빨아먹는 버릇없는 아이가 되기도 해요.
정말 시끌벅적한 악어 가족이예요.
악어 가족과 함께 하다보면 어느새

알파벳 A~Z 까지 알게 되었어요.



 [ 무슨 상관이람! ]

모리스 샌닥 지음



버릇없는 아이 버릇고쳐주는 책
무슨 상관이람 이예요.
무슨 상관이람만 외쳐대는 저 아이의 버릇이

과연 어떻게 고쳐지게 됐는지 궁금합니다.



피에르와 엄마 아빠가 있어요.
피에르는 엄마가 사랑한다는 말에도
무슨 상관이람! 을 외치는
한마디로 버릇없는 아이예요.
도대체 왜 이렇게 삐딱한지 모르겠어요.
먹으라고 준 시럽을 머리에 뿌리는 모습좀 보세요.
아~~ 엄마가 너무 속상해 합니다.




계속 물구나무를 서 있는 피에르에게
같이 외출하자고 아무리 설득해도
무슨 상관이람! 만 반복합니다.

할 수 없이 외출은 엄마 아빠만 하게 됩니다.

그리고...
저녁무렵 피에르 집에 
배가 무지 고픈 사자가 찾아옵니다.
사자가 잡아 먹겠다고 말했어요.
피에르가 무슨 상관이람! 이라고 대답했더니
사자가 피에르를 삼키고 말았어요.
이 일을 어쩜 좋아요.
버릇 없는 말버릇 때문에 사자에게 잡아먹히다니요.




엄마 아빠는 없어진 피에르가 사자 속에 있는걸 알고
의사에게 가서 도움을 요청했어요.
의사가 사자를 거꾸로 들고 탈탈 털자
입속에서 피에르가 나왔어요. ㅎㅎ

그리고 그 이후 피에르는
예의바르고 상냥한 아이가 되었답니다.
사자에게 잡아먹히더니 
착한 아이가 되었군요. ㅎㅎ

바른말을 써야 한다는 걸
재밌게 그리고 아주 강렬하게 알려주는 책이었습니다.



무슨 상관이람! 이라며

버릇없이 말하는 피에르의 삐딱한 마음을

우리딸이 얼굴로 표현했어요.

피에르도 바로 저 표정으로 말했을 거예요.

무슨 상관이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