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 무민, 사라진 우표를 찾아라! 탐정 무민 시리즈 2
토베 얀손 지음, 이지영 옮김 / 어린이작가정신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작가정신 

[ 탐정 무민, 사라진 우표를 찾아라! ]


토베 얀손 원작 /  이지영 옮김



조각가 아버지와 일러스트레이터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토베 얀손이
탄생시킨 핀란드의 대표 캐릭터 무민이예요.
제작년인가 예술의 전당에서 무민 전시회를 개최했었어요.
그때 아이와 갔다가 무민을 사랑하는 많은 한국 팬들을 보았어요.
아이들 뿐 아니라 20대 30대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더군요.
우리딸은 무민 그림동화를 도서관에서 보고 팬이 되었는데요.
어린이작가정신에서 출간된 무민은 그림동화 뿐만 아니라
탐정 무민 시리즈와 무민 클래식, 무민 코믹 스트립, 무민 연작소설 등
아주 다양합니다.
탐정 무민 시리즈는 처음인데요.
무민이 사건을 어떻게 해결할지 궁금합니다.




어느 무더운 여름날
무민과 스니프는 엄청난 비명소리에 깜짝 놀라요.
소리가 나는 바닷가로 달려가 보았더니
헤물렌 아저씨가 울상을 짓고 있어요.
우표 수집가인 아저씨의 우표 스크랩북이 굴러 떨어져

소중한 우표가 온 사방에 흩어져 있어요.




한편 집에서는 무민마마가 제인 이모에게 편지를 쓰고 있어요.
편지쓰기를 마친 무민마마는 미리 사놓은 우표를 찾습니다.
창가에 파란 새가 노란 우표를 물고 있네요.

우표를 붙인 편지를 미이가 우체통에 넣어요.




바닷가에서 무민과 스니프는 아저씨의 우표를 한장도 빠짐없이
열심히 찾아 드려요.
그리고 쉬러 집으로 갔어요.

며칠 뒤 친구들과 수영을 하고 오는 길에
걱정가득한 얼굴로 앉아 있는 아저씨를 만나요.
아저씨는 가장 값비싼 우표가 사라졌다고 슬퍼하고 있어요.

친구들은 어떻게 하면 아저씨 기분이 나아질까 걱정이예요.
어 그런데 우편배달부 아저씨가 무민집에 찾아왔어요.
무민마마가 부친 편지는 우표때문에 보낼 수가 없다구요.
아~ 왠지 사건이 해결될 것 같은 기분이예요. ㅎㅎ

새가 전해준 우표는 헤물렌 아저씨가 바닷가에서 잃어버린
그 소중한 우표였던 거예요.
무민마마가 사온 우표는 집에 떨어져 있었답니다.

무민과 스니프가 찾아냈죠.




이렇게 사건이 해결되고 모두에게 고마운 헤물렌 아저씨는
멋진 파티를 열어주었답니다.
편지를 받고 도착한 제인 할머니도 함께요. ㅎㅎ

책을 한번 읽고 다시 펼쳐 그림을 자세히 보면
처음에 못봤던 걸 발견할 수가 있어요.
우리딸은 어떻게 된건지 알겠다면서 신나서 
탐정이 된 것처럼 찾아냈어요. ㅎㅎ
강렬하고 화려한 색감의 그림속에 새하얀 무민이
더 잘 보이는 건 왜일까요? ㅎㅎ
추운 핀란드라는 나라에서 탄생한 새하얀 무민은
눈 같고 너무 예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