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해결단 허팝 연구소 1 - 우당탕 시청 대소동 무엇이든 해결단 허팝 연구소 1
라곰씨 지음, 김혜승 그림, 허재원(허팝) 감수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즈펌어린이


무엇이든 해결단

 [ 허팝 연구소 ]


1.우당탕 시청 대소동



라곰씨 글 / 김혜승 그림 / 허팝 감수




유튜버로 유명한 허팝씨의 허팝 연구소가

재밌는 책으로 나왔어요.

만화같은 그림에 읽기 쉽게 적당한 글밥으로

부담없이 하하호호 웃으며 즐길 수 있어요.

저도 순식간에 다 읽어버렸답니다.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문제 해결하러 가보실까요?





우리의 주인공 허팝. 실험을 좋아하는 호기심 대장.

허팝의 강아지 쪼드리. 허팝의 발명품 '토킹 팬티'를 입으면 말을 할 수 있어요.

자기가 주인공이라고 우기기까지 합니다. ㅋ

허팝의 로봇 강아지 레인지. 콜라를 연료로 먹고 힘내 무엇이든 척척 해냅니다.

노란 전구를 닮은 해결사 허팝은 허팝의 발명품에서 나온 변신한 허팝입니다.

그리고 이 책에 특별 출연자 울라라 시장님과 콩딱지 비서 입니다.

시장님의 양머리 귀엽죠? ㅎㅎㅎ





돈은 벌지 않고 황당한 실험만 해대느라 돈을 모두 탕진한 허팝 연구소는

위기에 빠졌어요.

쪼드리와 레인지는 허팝을 깨워 어서 돈을 벌러 나가라고 난리입니다.

마지못해 나온 허팝은 <무엇이든 해결해 드립니다> 광고지를 붙입니다.

과연 의뢰가 들어올까요?

앗~ 그런데 어느새 유튜브에 올린 영상으로 엄청 유명해져 있군요.





어느날 울라라 시장님의 비서 콩딱지가 찾아와

시장님의 취임식 행사에 초대를 합니다.

아무 관심 없는 허팝.

그런데 사례금을 준다는 말에 쪼드리는 얼른 오케이를 합니다.

허팝은 무언가를 뚝딱뚝딱 만들기 시작했어요.

사건을 해결하러 갈때 변신하기 위해 만든 기계예요.

기계속에 들어갔다 나온 허팝은 노란 전구모양으로 변신했어요.

쪼드리와 레인지는 할말을 잃었어요.





우당탕 시청으로 가서 울라라 시장님을 만난 허팝일행들은

아기같이 사탕을 빨아먹고 있는 시장님을 보고 놀랍니다.

방안은 온통 장난감으로 가득했어요.

애들처럼 재밌는 걸 무척이나 좋아하는 모습입니다.

이런분이 시장이라니 ㅋㅋ 좀 우끼네요.

그런데 별안간 스피커에서 너희들은 갇혔다는 음성과 함께

철문이 내려오며 갇혀 버린 시장일행과 허팝일행.

이게 대체 무슨 일이죠?





시장 취임식에 무사히 참석하려면

문제를 풀고 이곳을 무사히 탈출해야 하는데..

재밌는 문제들을 척척 맞추는 허팝.

역시 멋져요.

우여곡절끝에 겨우 탈출하고 취임식을 무사히 마칩니다.

그런데 범인은 누구였을까요?

왜 이런일을 벌인걸까요?

솔직하게 유쾌하게 재밌게 만들어진 이 책

더위를 잠시 잊게 해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