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낚시 - 여름 사계절 소풍 그림책
김지안 지음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JEI 재능교육
사계절 소풍 그림책 -여름

여름 낚시 

김지안 지음-
조그만 작업실에서 사부작사부작 그림책을 쓰고 그리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감귤 기차>,<알밤 소풍> 이 있습니다.





김지안 작가의 사계절 시리즈
이번에는 지금 날씨와 딱 어울리는 여름 이야기 예요.
일곱마리 고양이들과 함께 여름 휴가를 떠나 볼까요?






무더운 여름날 바닷가로 휴기를 온 일곱마리 고양이들.
각기 하고 싶은 걸 하며 놀고 있어요.
파라솔 아래에서 편히 누워 쉬기도 하고,
조용히 책을 읽기도 하고,
모래성을 쌓기도 하고,
모래찜질을 하기도 해요.
그런데 한족에 낚싯대가 일곱개 보이네요?
슬슬 배가 고파진 고양이들은
먹을 거리를 찾아 낚시를 하기로 합니다.






주황색 구명조끼를 입고 낚싯대를 어깨에 메고
야옹호에 올라 탑니다.
모두들 한껏 들뜬 표정이예요.
어 그런데 좀처럼 물고기가 잡히질 않아요.
고양이들은 실망하지 않고 더 먼 바다로 갔어요.
각자 먹고 싶은게 있어요.
꽃게, 조개, 참치, 청어, 오징어, 문어 등이예요.
노란 고양이가 낚싯줄을 던졌어요.
이번엔 뭐가 좀 잡혀야 할텐데요.
고양이들이 무척 배고파 보여요.





드디어 뭔가 걸렸어요.
꽤 큰 물고기인가봐요.
낚싯대가 휘고 고양이 일곱마리가 다같이 힘을 모아
영차 영차 끌어 올립니다.
어머나 세상에~~
커다란 고래가 잡혔어요.
하지만 고래는 낚싯줄을 끊고 가버립니다.





그런데 고래가 떠나가면서 고양이들에게
큰 선물을 하고 갔어요.
고래가 선물한 물고기로 고양이들은
신나는 파티를 밤새 즐깁니다. ㅋㅋ
꽃게에 조개, 모닥불에 오징어와 생선도 굽고
갈매기도 놀러 왔네요.
썬글라스 낀 고양이가 소금을 솔솔 뿌린 오징어
너무 맛있겠어요.
고양이들은 멋진 휴가를 즐긴 듯 합니다.
고래덕분에요^^






책 속에 예쁜 독후활동지 한장이 들어 있어요.
재밌게 책도 읽고 독후활동도 해보았어요.
낚싯줄에 걸려 놀란 고래의 모습이예요.
바닷속에 비밀의 문도 있고 열쇠도 있지요. ㅎㅎ

귀여운 고양이들과 신나는 여름 휴가를 떠난 기분이예요.
여름에 읽기에 딱 좋은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