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독서 논술 P단계 3 : 편리한 생활 - 6세, 7세, 초등1학년 독서논술 메가 독서 논술 P단계 3
장은복 외 지음, 이유나 외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메가북스

주제로 통하는
메가 독서 논술 P3 ]


논술 논술 논술...
논술이 좋은 대학에 입학하는 지름길이라고 했었고,
지금은 꼭 시험뿐만이 아니라 모든 교과 과정에서
나의 생각을 조리있게 말하고 상대를 설득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논술은 꼭 필요하죠.
나아가 사회에서도 내가 원하는 회사에 취직하려면
면접을 봐야 하는데 면접관의 질문에 대답을 잘 하려면
논리적인 사고를 하고 그것을 정리해서 말하고
상대를 설득하는데 논술은 꼭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도 우리 아이 논술을 언제부터 시킬까 고민이었어요.
이름있는 논술 학습지 체험을 해 보았는데요.
아이에게 끊임없이 질문하고 이끌어 주셔서 수업은 맘에 들었지만
높은 비용의 전집을 사야하고 비싼 수업료를 내야 해서 솔직히 부담스러웠어요.
아이는 너무 재밌어 하며 하고 싶어했지만 전 고민이었어요.
그런 저의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주는 교재가 나와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유아,초등 교육 과정 주제에 따른 일관된 독서, 논술 활동으로
교과 학습은 기본이고, 진정한 경쟁력인 통합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교재
메가 독서 논술 입니다.

P단계는 유아~초1 과정입니다.
P3의 주제는 편리한 생활로 4주로 나누어
동화, 설명문, 어휘, 문법, 글쓰기 등
다양한 지문을 읽고 접하고 활동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호의 주제는 '편리한 생활'
오늘의 동화는 '세계의 특별한 탈것' 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 중 가보고 싶은 나라를 생각해 보는 시간이예요.
우리딸은 영국, 미국, 프랑스, 독일을 선택했어요.
요즘 지도도 자주 보고 올림픽과 축구를 통해
다른 나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많이 가졌더니
가고 싶은 나라가 많아졌어요.
지우가 이모 집에 가려는데 우리나라에서 탈 수 있는 것을 따라 길을 찾아갑니다.
다른 나라의 교통수단에 대해 잘 모르는 우리딸은
툭툭도 타고 트램도 타고 지프니도 타고 당나귀까지 타고 도착했어요.
자기가 타고 싶은 것을 따라 간 것 같네요. ㅎㅎ




이제 재밌는 이야기를 읽어요.
출장이 잦은 아빠를 따라 이번엔 어떤 나라를 가게 될지
지우와 현우가 이야기를 나눕니다.
남자아이들은 특히 바퀴달린 것을 좋아하죠.
먼저 필리핀으로 출장가면 지프니를 타고 싶어요.
지프니는 트럭을 개조해서 버스처럼 여러 사람이 타고 다닐 수 있어요.
영국으로 가면 빨간색 이층버스를 타고 싶어요.
영국의 상징 빨간색 2층 버스는 우리딸도 엄청 타보고 싶어하는 거예요.
2층 버스에 대한 열망이 있죠.
국내에도 2층버스가 생겼는데 아직 못타 봤거든요.
언제 한번 꼭 태워줘야 겠어요.
세상이 더 잘 보이겠죠!
콜롬비아에는 산이 많아서 케이블카를 많이 타요.
우리딸이 남산에 가서 케이블 탔을때 엄청 신나하던 일이 떠오릅니다.
이웃나라 일본에는 거꾸로 매달려서 가는 모노레일이 있어요.
이건 좀 어지러울 것 같아요.
캄보디아에는 오토바이에 수레를 연결해 택시역할을 하는 툭툭이 있어요.
이탈리아에는 건물 사이에 강이 흘러 곤돌라를 타고 이동해요.
낭만의 나라 이탈리아에서 곤돌라 한번 타보고 싶네요.
세계 여러 나라에는 나라의 특색에 맞게 만들어진 교통수단이 있네요.





본문을 잘 읽고 이해했는지 확인해보는 시간이예요.
혼자 읽고 해보라고 뒀더니 한 문제 틀렸어요.
그래도 스스로 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겠죠.
이야기에 나온 탈 것을 모두 찾아 보았어요.
당장 여행을 떠나고 싶어집니다.





지우가 수수께끼를 내는 걸 듣고 어떤 교통수단을 말하는지 찾는 활동입니다.
우리딸은 어려웠는지 모르겠다고 그림을 그리고 편지를 써놨네요. ㅠㅠ
앞에 사진과 본문을 보며 알려주니 아하~~ 이거였구나! 합니다.


여러가지 탈것을 탔을때의 느낌을 말하고 있어요.
알맞은 탈것 그림을 오려 붙이기 활동이예요.
역시 오리고 붙이는 거 좋아하는 우리딸은
열심히 오려서 맞는 자리에 붙여 줍니다.
탈것을 탔을때의 느낌은 사람마다 다를거예요.
우리딸은 역시 2층 버스가 가장 타고 싶대요.
자기는 버스에서는 멀미 안한다면서요. ㅎㅎ
탈것에 대해 여러가지 방법으로 익히고 활동하니
이제 좀 뭔가 아는 눈치입니다.

처음엔 생소해서 잘 몰랐던 것 같아요.




과학자가 되어 내가 타고 싶은 것을 그려 봅니다.

우리딸이 그린건 말이 끄는 자동차입니다.

그림을 자세히 보면 말 앞에 당근이 매달려 있어요.

자동으로 먹이를 주는 장치가 되어 있답니다. ㅎㅎ

말이 자동차를 끌려면 당근을 많이 먹어야 할 것 같아요.


아이와 각 나라마다의 특색있는 교통수단에 대해 알아보고

내가 타고 싶은것과 탔을때 느낌이 어떨지..

어떤 나라를 여행하고 싶은지..

많은 이야기를 하고 즐거운 상상을 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한가지 주제를 가지고 깊이 있게 들어가 파헤쳐보고 생각할 수 있어서

참 좋아요.

P4단계 '동물과 자연환경' , P5단계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까지 열심히 해서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야 겠어요.

매일 매일 생각하고 토론할 수 있는 <메가 독서 논술>로

실력을 탄탄히 쌓아가니 즐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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